자연에서 건강을 찾자~!

야생 버섯 먹는법

♡ 자연산 솔버섯(황소비단그물버섯) 먹는법(요리법)♡(야생 솔버섯 판매하는곳)

강이랑산이랑 2023. 10. 7. 14:11

 

자연산 솔버섯 먹는법~!

 

 

 

 

(야생 산야초, 산나물, 버섯, 산야초 효소 발효액, 산나물 장아찌 판매합니다~!)

 

 

야생 솔버섯입니다.

 

 

 

 

 

 

야생 솔버섯은

끈적이고 미끈거리는

특징이 있어서 

위의 사진에서 처럼

각종 나뭇잎들이

많이 묻어 있습니다.

 

그래서 솔버섯은

끓는 물에 데친 다음

하나씩 손질해야합니다.

 

 

 

 

 

 

야생 솔버섯은

원래 노란색이였지만

데쳐놓으면

진한 보라색으로

변한답니다~

 

 

 

 

 

 

야생 솔버섯은

식감이 부드러워서

각종 찌개나 국에 넣어

요리하거나

참기름장을 만들어

찍어 먹으면

아주 맛있답니다.

 

 

 

 

 

 

야생 솔버섯은

소금에 염장하거나

자연건조하여 

보관합니다.

 

 

 

 

 

 

야생 솔버섯은

된장국이라든지 

칼칼한 찌개라든지

모든 요리에 활용해도

식감이 좋아서

어르신들께서 

좋아하시는

야생 버섯입니다.

 

 

 

 

 

(구입문의 : 010-9422-1255)

 

<염장 야생 솔버섯 판매>

<자연건조 야생 솔버섯 판매>

 

<야생 솔버섯>

 

 

 

 

 

 

 

♡솔버섯(황소비단그물버섯)♡

황소비단그물버섯은 균모의 지름은 3-10cm로 반구형에서 둥근산 모양을 거쳐 거의 편평하게 된다. 표면은 적다색 또는 진흙갈색인데 끈적기가 많다. 살은 연하고 백색 또는 연한살색이다. 관은 내린주름살이며 올리브황색인데 얕고, 구멍은 크기가 다르며 다각형인데 약간 방사상으로 늘어선다. 자루의 길이는 3-6cm이고 굵기는 5-10mm로 색이 균모보다. 연하다.

 

포자는 좁은 방추형인데 8-10×3-3.5마이크로미터이다. 식용한다. 발생은 여름에서 가을사이에 소나무숲의 땅에 군생하고 2바늘잎소나무에 균근을 만든다. 분포는 한국의 가야산, 다도해해상국립공원, 두륜산, 방태산, 발왕산, 변산반도국립공원, 소백산, 속리산, 오대산, 지리산, 월출산을 비롯하여 북반구 온대 이북, 호주 등에 자생한다.

 

주름버섯목 그물버섯과 비단그물버섯속의 버섯. 북한명은 그물버섯이다. 여름에서 가을까지 소나무숲 속의 땅에 무리를 지어 자란다. 버섯갓은 지름 3~10cm이고 처음에 반구 모양이다가 둥근 산 모양으로 변하며 나중에는 편평해진다. 갓 표면은 점성이 있고 적갈색 또는 진흙빛 갈색이다.

 

살은 흰색 또한 연한 살구색이고 부드럽다. 관은 내린주름살이고 올리브빛 노란색이며 구멍은 크기가 다양한 다각형으로 이루어져 있다. 버섯대는 굵기 5~10mm, 길이 3~6cm이며, 위아래의 굵기가 같은 것도 있고 아랫부분이 좀 더 가는 것도 있다. 버섯대 표면은 버섯갓보다 색이 연하고 속이 차 있다. 홀씨는 8~10×3~3.5㎛이고 좁은 방추형이다. 소나무, 전나무, 참나무 등에 외생균근을 만든다. 식용할 수 있다. 한국, 북한, 중국, 일본, 북아메리카, 유럽, 아프리카 등에 분포한다.

 

여름과 가을에 소나무 숲 내 땅 위에 균생하는 균근성균이며, 한국·유럽·아시아·북아메리카·아프리카 등지에 분포한다. 갓은 지름 3∼10cm로 평반구형이며, 표면은 갈황색∼황토색이고 습하면 점성이 많다. 관공은 완전붙은형 또는 내린형이고 크고 다각형이며 약간 방사상으로 배열되어 있으며, 황록갈색을 거쳐 황갈색이 된다. 대는 3∼6×0.4∼1.2cm로 위아래 굵기가 비슷하며,표면은 평활하고 갈황색이며 턱받이는 없다. 포자는 7∼11×3∼5㎛로 방추형이며, 표면은 평활하고, 포자문은 황록갈색이다. 식용버섯이다.

 

식용 갓 아랫면의 관공 부위는 부패하기 쉽고 곤충 및 애벌레가 남아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떼어내고 요리하는것이 바람직하며, 요리를 하면 버섯의 육질은 분홍색-자색을 띤다. 요리방법으로는 각종 야채 복음이나 된장국이나 찌개 또한 각종 찌개에 넣어 요리해 먹으면 씹는 맛이 연하고 부드러워 좋다.

 

솔버섯은 끈적임이 강한 버섯이라 채취해온 즉시 끓는 물에 데쳐 말끔히 씻어 건져 바로 요리해 먹거나 소금에 염장하여 보관한다. 솔버섯은 연하고 부드러워서 모든 요리에 넣어 먹어도 좋다. 된장국이나 찌개에 넣어 끓여서 먹거나 참기름과 소금을 섞어 만든 참기름장에 찍어 먹는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https://sansam333.tistory.com

(연락처:010-9422-1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