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에서 건강을 찾자~!

천마 · 참마(산마)

자연산 참마(산마) 판매하는곳(야생 산야초(약초) 파는곳)

강이랑산이랑 2020. 5. 7. 15:09

 

자연산 참마(산마) 판매합니다~!

 

 

 

2016년11월04일 채취한 야생 참마(산마)

(야생 산야초, 산나물, 버섯, 산야초 효소 발효액, 산나물 장아찌 판매합니다~!)

 

⊙ 산야초명 : 야생 참마(산마)

⊙ 채취장소 : 충 북 지 역

⊙ 판매단위 : 1kg(생)~

⊙ 판매가격 : 전 화 문 의(가격변동)

⊙ 보 관 법 : 서늘한곳 또는 냉장보관

 

 

 

 

 

 

♡참마(산마)의 효능♡

참마는 덩굴성 초본식물로 대개 햇볕이 잘 드는 야산이나 들에 많이 자란다. 4월 말이나 5월 초에 싹이 나서 7~8월에 연한 녹색의 작은 꽃이 피고 가을에 3개의 날개가 달린 바람개비 모양의 열매가 달린다. 참마의 뿌리는 둥근 기둥 모양으로 땅속을 깊이 파고 든다. 큰 것은 땅속으로 2m나 파고 들어간 것도 있으며 이 뿌리를 감자나 고구마 처럼 쪄서 먹거나 약으로 쓴다.

 

뼈와 살을 튼튼하게 하고 정력을 강하게 하며, 오래 먹으면 귀와 눈이 밝아지고 오래 살게 하는 보약으로 이름이 높다. 참마는 재배한 것은 약효가 신통치 않다. 야생 참마와 재배한 참마를 구별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재배한 것은 뿌리가 굵고 몽톡하지만 야생은 뿌리가 가늘고 길고 단단하다. 또 야생 참마를 쪄서 잘 말리면 흑갈색으로 굳어 단단하기가 마치 유리알 같아 잘 깨어지지 않으며, 아린 맛이 난다. 그러나 재배한 참마는 아린 맛이 없고 쉽게 잘 부러진다.

 

야생 참마는 당뇨병, 갖가지 암 치료에 효과가 있고 허약한 몸을 튼튼하게 해주는 보약으로의 효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 참마는 산의 뱀장어라고 부를 만큼 자양강장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 소화불량이나 위장장애, 당뇨병, 기침, 폐질환 등에 효과가 두드러지며, 특히 신장 기능을 튼튼하게 하는 작용이 강하여 원기가 쇠약한 사람이 오래 복용하면 좋다.

 

참마는 영양이 풍부하다. 녹말과 당분이 많고 비타민 B, B2, C, 사포닌 등이 들어있다. 끈적끈적한 점액질은 무친으로 단백질의 흡수를 돕는 물질이다. 또 디아스타제라는 소화효소가 들어 있는데, 이 효소는 음식을 3~4배 빨리 소화되게 한다.그러므로 소화불량이나 위장장애, 위기가 약한 사람에게 좋다. 장속 세균의 활동을 왕성하게 하므로 만성 장염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당뇨병의 혈당을 낮추는 데에도 효과가 있고 가래를 없애고 염증을 삭이며 머리를 맑게 하는 작용도 있다.

 

▶ 참마는 날 것으로 그냥 먹거나 생즙을 내어 먹을 수도 있지만 쪄서 먹기도 하고 쪄 말려 가루를 내어 먹기도 한다. 꾸준히 오래 먹는 것이 좋다.  

▶ 날 것을 강판에 갈아서 종기에 붙이면 신통한 효험이 있다.

▶ 유선염에도 짓찧어 환부에 붙이면 매우 효과가 있다.

 

소화불량, 신경통, 요통 건망증, 시력장애, 소갈, 만성신장염, 혈압정상화, 염증제거,지혈, 학습능력 증진, 숙취해소, 혈당저하, 피부미용,정력강화,소화촉진, 변비, 설사, 피로회복, 요통, 건위, 동상,화상, 유종, 양모, 갑선선종, 유정,유뇨증,신체혀약, 폐결핵, 당뇨병, 대하증, 자양강장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마는 한방에서 기를 보하는 약재로 마 및 참마의 덩이 뿌리를 말하며 맛은 달고 성질이 평하며 비/위/폐/신경에 작용합니다. 기운을 돕고 비와 위를 보하며 설사를 멈추고 진액을 생겨나게 한다. 그리고 페와 신도 보하고 귀와 눈이 밝아지게 한다.  마 뿌리는 비기를 보하는 중요한 약인데 비의 음을 보하는 작용도 한다. 마는 내분비선을 자극한다. 특히신상선피질을 자극하고 생체의 저항력을 높인다. 사포닌성분은 피속의 콜레스테롤함량을 낮추고 동맥경화증에 대한 치료 효과도 있다.

 

허약한사람. 앓고 난 후 일반보약으로 쓰며, 입맛이없고 소화가 잘안되며 설사하고 기운이없는 비기허증에쓰며 만성위염, 신허로오는 유정,  밤오줌증, 허리아픈데, 오줌 자주 누는데,  귀울이 이슬 만성콩팥염 ,식은땀나는데, 잘 잊어버리는데, 신경쇠약 폐허로 기침이나고 숨이찬데, 소갈병에도 쓴다, 젖알이에 외용약으로도 쓴다

 

▶절묘한 묘약 ‘참마’(山藥) 
전호에 이어서 전립선이 비대해지면 뇨도가 압박을 받아 배뇨가 자연스럽지 않게 되고 결국 오줌이 전혀 나오지 않는 사태가 온다. 그러나 이 지경에 이르기 전에 미리 배뇨장애가 동반하는 여러 증상을 예방하고 개선해야 한다.

 

▶탄력을 되찾게 해야 한다.
매일 식생활 중에 꼭 섭취하면 재발방지에 좋은 것이 바로 ‘참마’(山藥)이다. ‘참마’의 끈적거리는 부분에는 ‘무틴’ 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다.


이 ‘무틴’이 쇠퇴한 남성호르몬의 작용을 활발하게 해주며 딱딱해진 전립선을 부드럽고 탄력 있는 상태로 되돌려 준다. 전립선이 유연해지면 뇨도에 대한 압박이 줄어들어 오줌이 잘 통하게 되고 ‘빈뇨’나 ‘진빈뇨’도 해소된다. 특히 저녁에 ‘참마’를 먹으면 전립선이 비대해지는 것을 억제해 주기 때문에 ‘방광’에 압력을 주지 않아 오줌을 충분히 방광에 저장할 수 있고 배뇨의 힘이 좋아져 잔뇨감도 해소할 수 있다. 잔뇨감이 사라지면 약간의 반요현상도 자연히 해소된다.

 

‘참마’는 배뇨장애의 숙적인 ‘변비’도 예방, 해소해 준다. 직장과 전립선은 가까이 위치하기 때문에 오래도록 변이 고여 배출되지 않으면 그렇지 않아도 비대해진 ‘뇨도’가 둥그스름하게 휘어 오줌이 더욱 잘 나가지 않기 때문이다. 이러한 증상에 ‘참마’는 미끈미끈한 수용성식물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배변을 쉽게 해준다.

 

▶참마의 복용법

 ‘참마’는 뭐니뭐니해도 생으로 먹어야 효소가 활성화되어 있으므로 제일 좋다. 강판으로 갈아서 밥에 섞어 먹거나 잘게 썰어 먹어도 괜찮다. 채썬 참마를 깨소금으로 버무려 먹으면 깨도 전립선 비대증 개선 효과가 있다.

 

①야생 참마를 흐르는 물에 솔로 문질러 씻는다.

②손질한 참마는 적당한 크기로 잘라준다.

③요구르트 도는 우유, 손질한 참마를 넣고 갈아준다.

④참마는 바로 갈아서 먹는것이 좋다.

 

▶일일 쓰는양 10-20그램  소아는 나이에 따라 적은 양을 써야함  

마의 부작용에 관하여 

비위에 열이 많으신 분은 좋지 않으며, 구토나 설사, 식은땀이 나는 현상이 나타난다고 한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https://sansam333.tistory.com

(연락처:010-9422-1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