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에서 건강을 찾자~!

야생 산야초

☆자연산 산머루☆(야생 산머루 판매하는곳)

강이랑산이랑 2024. 2. 13. 14:15

 

자 연 산   산 머 루~!!

 

 

 

(야생 산야초, 산나물, 버섯, 산야초 효소 발효액, 산나물 장아찌 판매합니다~!)  

 

 

 

 

 

 

 

 

 

 

 

 

 

 

 

 

 

 

 

 

 

 

 

 

 

 

 

 

 

 

 

 

 

 

(구입문의 : 010-9422-1255)

 

<야생 산머루 판매>

<전통항아리에 담은 야생 산머루 효소 발효액 판매>

 

 

 

 

♣산머루의 효능♣

산머루는 포도과에 속하며 일명 산포도라 부르는 넝쿨성 목본식물로100∼1,300m 지역의 산기슭에서10m 안팎까지 자란다. 산머루는 포도과의 열매로 달콤하고 시큼한 맛이특징이다. 잎이넓은 포도과의 덩굴뻗는 나무로 흔히 왕머루, 조선산포도라고도 불린다. 9월-10월에 보라색에서 차츰까만색으로 열매가 익는데 맛이시면서 달아 특별한 간식거리가 없던 옛날 아이들의 좋은 먹거리였다.

 

산머루는 폴리페놀(polyphenol), 안토시아닌(anthocyanin),레스베라톨(resveratrol) 등을 다량 함류하고 있습니다. 폴리페놀은 껍질과 씨에 많이 들었으며, 몸속의 나쁜 콜레스테롤의 산화 방지로 동맥경화와 심장병을 예방하고, 활성산소를 감소시켜 여성들의 기미, 주근깨, 피부탄력 감소와 신진대사의 저하로 비만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안토시아닌은 산머루의 붉은색소에 다량 함유되어 있어 로돕신의 저항성 작용의 활성화로 눈의 작용을 좋게하는 기능이 있어 눈을 맑게 해줍니다. 또 체내의 유해한 활성산소를 강력히 억제하는 작용을 하며 암이나 뇌졸증 등 성인병을 예방하고 비타민E(토코페롤)보다도 활성이 있는것으로 밝혀져 순환기계통의 기능과 항염증작용을 개선시킨다고 합니다.

 

레스베라톨은 발암의 3단계인 개시, 촉진, 진행단계 모두를 차단함으로써 강력한 항발암작용을 갖고 있으며 유방암, 전립선암, 대장암, 폐암 등을 포함한 많은 암세포의 세포자살을 촉진하는 유전자를 활성화시켜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할 수 있다고 밝혀졌다.

 

위와 같은 물질은 포도에 많이 들어있다고 알려져 있으나 산머루에는 포도에 비해 폴리페놀은 2배,레스베라톨은 5배나 더 많이 들어 있으며 암을 예방하는효과는 10배정도 더 뛰어나다. (대한암예방학회)

 

또한 산머루는 포도의 10배에 가까운 칼슘을 함유하고 있으며 나트륨을 포함한 각종 유기산,철분을 비롯한 광물질(미네랄),수용성비타민등 필수영양이 고루들어 있다. 산머루즙이나 산머루주(와인) 한잔이면 한끼식사에 해당하는 영양분을 섭취할수 있습니다. 산머루에는 탄수화물17.4g, 칼슘72mg, 인10mg, 철1.4mg, 비타민9mg,의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동의보감에는 "뼈마디가 쑤시고 저리는병(습비(濕痺))과 임질을 치료하고 오줌이 잘나게 하며 기(氣)를 돕고 의지를 강하게 하며 살찌게 하고 건강하게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 완역 중약 대사전에는 외상,도통,위장의 동통, 신경성 두통, 수술 후의 동통을 치료한다고 되어있습니다. 기타로는 폐렴,폐결핵,괴혈병,야맹증(비타민A결핍증),강심약,조혈약으로 쓰이며, 뿌리껍질은 고름집,부스럼 등에 붙인다고 한다.

 

산머루는 칼슘, 인, 철분, 회분 및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보혈강장 및 자양효과가 뛰어나다. 머루는 식용, 관상용, 약용으로 쓰이며, 열매는 머루주를 담그고 관상용으로는 정원수, 과수로 심는다. 약용으로는 옛부터 열매로 종창, 종화, 화장, 동상, 식욕촉진, 해독, 보혈, 폐질환, 유종안질 무독증, 지갈, 이뇨, 두통, 요통, 두풍, 대하증, 양혈, 폐염, 폐결핵, 허약증 등에 널리 사용되어 왔다.

 

머루는 포도의 조상으로 10배 이상 농축 되어 있어 효과가 매우 우수한 것으로 인정받고 있다. "포도의 원조"인 머루의 성분은 칼슘, 인, 철분, 회분들의 성분이 포도보다 10배 이상 성분이 높고 특히 항산화작용을 하는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머루의 효과는 저혈압, 혈액순환, 부인병에 좋고 성장기 어린이 두뇌발달에 도움을 주며 머루의 신맛은 식욕촉진과 소화촉진을 돕는 알칼리성식품이다. 또한 불면증, 변비, 피로회복, 숙취,피부 미용에 효능이 있으며 특히 초히근 학술에 탁월한 효능을 나타낸다고 조사되고 있다.

 

산머루 열매는 머루주나 머루와인,머루즙,머루정과로 만들면 비교적 오래 저장하여 먹을수 있습니다. 열매를 벌꿀이나 엿, 설탕에 잰후 졸여서 만든 머루정과는 몸을 보호하고 머루주는 혈액순환을 좋게하여 신진대사를 높여준다.

 

산머루는 열매 이 외에 잎과 줄기,뿌리도 약용으로 쓰이는데 몸이 퉁퉁붓는 증상에 덩굴을 다져서 차같이 만든 뒤 계속하여 조금씩 마시면 붓기가 가라앉습니다. 종기에는 머루 뿌리를 말려 찧어놓은 가루에 꿀을 넣어 붙이는 요법을 사용한다. 머루의 줄기를 삶은물에 목욕을 하면 혈액순환이 잘 되어 좋다고 한다.

      

▶산머루의 주요 효능     

▶따스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여성 냉증에 좋다. 

▶철분 성분이 많이 있어 빈혈에 좋다.  

▶독소를 배출시켜주어 면역력을 높여 해독효과가 높다. 

▶안토시아닌, 인, 철분등이 정신을 안정 시켜주어 불면증, 주의력 결핍증에 좋다.  

▶산머루의 안토시아닌은 기미, 잡티등을 없애주며, 비타민과 무기질은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어 트러블을 예방해준다.  

▶안토시아닌의 성분은 항산화물질로 노화의 주범인 활성산소를 없애주어 노화를 방지해준다.  

▶산머루의 효능으로는 칼슘과 인등의 함량이 높은 알카리성 식품으로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각종 성인병을 예방한다.  

▶인체의 정화를 도와주어 여성은 미용에 좋고 남성은 혈기가 왕성하고 혈관계 질환 예방에 효과가 탁월하고, 피를 맑게 한다. 

▶산머루는 머리를 맑게하여 기억력을 좋게한다. 

▶심장을 강하게 하여 심신을 안정시켜 준다. 

▶인체의 생명력을 갖게하여 활력소를 만들어 준다. 

▶ 성장기 어린이 두뇌발달에 도움을 준다. 

▶ 머루의 신맛은 식욕촉진과 소화촉진을 돕는 알칼리성 식품이다. 

▶ 불면증, 변비, 피로회복, 숙취,피부 미용에 효능이 높다고한다.  

▶기관지,이뇨작용에 좋고,기를보호하고 피로회복에도 좋다. 

▶머루주의 주를 하루에 2~3회(소주잔으로 1~2잔씩) 마신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https://sansam333.tistory.com

(연락처:010-9422-1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