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에서 건강을 찾자~!

야생 꽃(花) 판매

자연산 칡꽃 판매하는곳(생/건조차(茶)/발효액)(야생 산야초(약초) 파는곳)

강이랑산이랑 2023. 12. 28. 14:24

 

자연산 칡꽃(花) 판매합니다~!

 

★주문시 필독~!!!★

주문시 입금 후 주소와 성명,

주문한 산야초명을 문자로 정확히

남겨주시기 바라며 특히 주문자와 

입금자가 다를 경우에는 입금자

성함도 꼭 적어주세요.

입금 확인 후 배송합니다~!

 

 

 (야생 산야초, 버섯, 산나물, 산야초 효소 발효액, 산나물 장아찌 판매합니다)  

(야생 칡꽃-생)

<건조 야생 칡꽃차(茶)>

<전통항아리에 담은 야생 칡꽃 효소 발효액>

 

⊙ 산야초명 : 야생 칡꽃(花)

⊙ 채취장소 : 충 북 지 역

⊙ 판매단위 : 1kg(생)~

                     50g(칡꽃차(茶)/건조)~

                     1kg(칡뿌리/건조)~

                     300g(칡순/건조)~

                     1.L/1.5L(칡뿌리효소발효액)~

                     1.L/1.5L(칡순효소발효액)~

                     1.L/1.5L(칡꽃효소발효액)~

⊙ 판매가격 : 전 화 문 의(가격변동)

⊙ 연 락 처 : 010-9422-1255

⊙ 보 관 법 : 서늘한곳 또는 냉장보관

 

 

<야생 칡꽃(花)>

 

 

 

 

 

(구입문의 : 010-9422-1255)

 

<건조 야생 칡꽃차(茶)>

 

 

 

 

 

♡칡의 효능♡

칡은 콩과에 딸린 여러해살이 덩굴나무이다. 우리나라 각지의 산 양지 쪽이나 골짜기 같은데 흔히 자란다. 줄기는 길이 6~10미터쯤 자라고 잎은 큼지막한 달걀 꼴이며 8월에 좋은 향기가 나는 보라색 꽃이 피어 가을철에 꼬투리 열매가 익는다. 뿌리는 굵고 살이 쪘으며 녹말이 많이 들어 있다. 녹말을 뽑아 내어 국수나 떡을 만들어 먹고 줄기에서 섬유질을 뽑아내어 청올치라 하여 갈포(葛布)의 원료로도 쓴다. 어린순으로 나물을 해 먹기도 하고 쌀과 섞어 칡밥을 지어서도 먹는다.  뿌리에서 즙을 짜서도 먹고 잎을 말려 차로 만들기도 하며 어린순을 꺾어 말려서 ‘갈용’이라 하여 몸의 원기를 돋우는 약으로 쓰기도 한다.  

 

갈용에는 식물 성장을 촉진하는 물질이 많이 들어 있어서 사람의 양기를 세게하는 데에도 큰 효험이 있다고 한다. 어린순을 항아리에 흑설탕과 버무려 넣고 1년 동안 숙성시키면 맛있는 음료가 된다. 이 음료는 변비, 고혈압, 당뇨병 등에 효과가 뛰어나고 어린이들의 성장 발육에 큰 효과가 높다고 한다.  

 

칡 뿌리는 감기, 머리 아픈 데, 땀이 잘 나지 않고 가슴이 답답하고 갈증이 나는 데, 당뇨병, 설사, 이질등에 약으로 쓴다. 칡꽃은 열을 내리고 가래를 잘 나오게 하며 술독을 푸는 데 쓴다. 또 대장염이나 악성 종양에 쓰기도 한다.  

 

<동의보감>에는 칡 뿌리의 약성에 대해 이렇게 적혀 있다.

“성질은 평하고 서늘하다고도 한다. 맛이 달며 독이 없다. 풍한으로 머리가 아픈 것을 낫게 하며 땀이 나게 하여 표(表)를 풀어 주고 땀구멍을 열어 주며 술독을 푼다. 번갈을 멈추며 입맛을 좋게 하고 소화를 잘되게 하며 가슴에 열을 없애고 소장을 잘 통하게 하며 쇠붙이에 다친 것을 낫게 한다. 족양명경에 들어가는 약이다 족양명경에 들어가서 진액이 생기게 하고 갈증을 멎게 한다. 허해서 나는 갈증은 칡 뿌리가 아니면 멈출 수 없다. 술로 인해서 생긴 병이나 갈증에 쓰면 아주 좋다. 또 온학(溫木西)과 소갈(逍曷)을 치료한다.”  

 

<약초의 성분과 이용>이라는 책에는 이렇게 적혔다.

“온열중추를 자극한 집토끼에게 뿌리 가루를 15g/kg 먹이면 뚜렷한 열내림작용이 있으면서도 다른 특별한 변화는 없다. 뿌리를 우린 액, 달인 약, 알코올 추출액도 이러한 작용이 있으나 물 추출액에서 세다. 열내림 작용은 합성 열내림 약보다 늦게 나타나지만 오래 지속된다.   

 

또한 같은 작용량의 16배를 써도 열내림작용에서 큰 변화가 없으며 심장, 혈압, 호흡에는 부작용이 없다. 정상 집토끼에서는 혈당량을 늘리고 간장 글리코겐 양을 늘리지만 근육 글리코겐 양에서는 뚜렷한 변화가 없다. 굶긴 집토끼에서는 간에서뿐만 아니라 근육에서도 글리코겐 양이 많아진다. 뿌리의 이소플라본 화합물은 신경작용이 있다. 특히 이 작용은 다이드제인이라는성분에서 세게 나타난다.  

 

다이드제인은 편두통, 고혈압, 협심증 등의 여러 가지 대사부전증에 써 본 결과 심장의 혈관을 확장하여 70~80퍼센트의 환자들에게 치료 효과가 있었다. 그리하여 다이드제인은 고혈압, 편두통, 협심증에 쓴다. 뿌리에는 다이드제인의 진경작용에 길함하는 물질이 있다. 즉 활평근 장기를 세게 수축시키는 물질이 있다.  

 

잎과 꽃에 있는 로비닌은 오줌 내리기 작용, 특히 핏속의 잔여 질소량을 줄이는 작용을 한다. 총 플라보노이드는 혈압을 낮추고 뇌혈관 및 관상동맥의 피흐름량을 높인다. 그리고 심근의 산소 소비량을 낮추고 핏속 산소 공급량을 높인다.”

 

칡은 가을이나 봄에 뿌리를 캐서 물로 씻어 그늘에 말렸다가 잘게 썰어서 쓴다. 칡은 70퍼센트쯤이 물로 피어 있으나 그 밖에 당분, 섬유질, 단백질, 철분, 인, 비타민 등이 골고루 들어 있고 다이드제인, 다이드진 등 열을 내리고 머리 아픈 것을 낫게 하고 혈압을 낮추는 성분들이 들어 있다.

 

칡은 생명력이 몹시 질긴 식물이다. 굵고 질긴 뿌리가 땅속을 깊이 파고 드는데, 여간한 노력을 기울이지 않고서는 캐낼 수가 없다. 요즈음에는 포크레인을 동원하거나 특별히 만든 도구를 써서 칡 뿌리를 뽑아 올린다. 칡은 땅속에서 물을 빨아들여 굵은 몸통 속에 저장한다. 그래서 사람의 몸 속에서도 설사를 멎게 하는 작용을 한다. 땀으로 물기를 내보내고 열을 내려 열병으로 인한 병을 낫게 하는 것이다.

 

칡은 이것 한 가지만으로도 당뇨병, 부종, 설사, 황달, 술독, 고혈압, 두통, 협심증 등에 좋은 효험을 볼 때가 많다. 동의치료에서 뿌리와 꽃은 발한해열약, 진경약으로 열병에 쓰며 목안이 마르고 머리가 아플 때, 감기로 머리와 목이 아플 때, 편도염, 급성 중이염에 쓴다. 또한 소갈병, 열이 나고 게우며 머리가 아프고 속이 답답한 데, 목과 어깨가 뻣뻣한데, 그리고 어혈을 풀며 상처를 아물 게 하는데 쓴다. 잎은 고혈압으로 인한 두통에 쓰며 게움약, 이뇨약으로도 쓴다.

 

흔히 등산로 부근에 칡즙을 내어 파는 곳을 볼 수 있다. 웬만한 나무 등걸만한 칡뿌리를 볼 수 있는데, 그 크기도 크기려니와 자세히 살펴보면 칡뿌리는 썩거나 상처 입은 곳을 발견할 수 없다. 옛말에 “사금파리는 썩어도 칡은 썩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이것은 칡의 면역체계가 좋다는 것을 방증하는데, 칡이 장수할 수 있는 이유도 이것이 지닌 독특한 면역체계에 그 실마리가 있다고 볼 수 있다.  

 

칡 녹말은 그 어떤 녹말보다도 고급 녹말이다. 특히 근기가 떨어졌을 때 복용하면 상당히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마 이것이 면역작용을 돕고 있는 것이 아닐까 싶다. 녹말이면 모두 탄수화물로 여기는 과학적 지식으로는 판단 할 수 없으나 특히 칡 녹말은 산후나 과로, 질병 후 진이 빠졌을 때 특별히 도움이 된다.

 

칡뿌리는 또한 튼튼한 섬유소 덩어리이다. 예전에는 칡뿌리 섬유로 만든 돗자리나 바구니 등은 최고급품으로 취급되었는데, 투명하고 푸르도록 흰 색의 색감도 뛰어나지만 튼튼하기로도 최상품이었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칡을 끓여 차로 마시면 좋은 섬유소를 섭취할 수 있겠으나, 워낙 그 뿌리가 강인하므로 조금 삶아서는 어림도 없다. 제대로 섬유질의 기운을 섭취하고자 한다면 오래도록 고아서 먹어야 한다. 갈근(말린 칡뿌리)을 열흘 이상 은근히 고아서 그 물을 노인분들에게 복용케 하면 근력을 회복하게 된다는 효능도 전해진다.  

 

생칡 즙은 더위 먹었을 때 몸을 시원하게 하지만 갈근을 은근한 불에 오래오래 달여 차로 마신다면 그 성질은 따뜻한 것으로 변한다. 그러므로 장복하면 몸을 따뜻하게 하고 비위의 기능을 튼튼하게 하여 소갈증(당뇨)에는 더없이 좋은 먹거리이다.

 

한편 칡의 중요한 다른 효능은 해독에 있다. 그러므로 음주 후 숙취를 풀어낼 때 좋다. 이외에도 각종 중독 증세에도 활용할 수 있는데 식품, 공기오염 중독의 대표격인 아토피에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대중적으로 많이 알려진 칡이지만 제대로 아는 경우가 드물기 때문에, 그 효능을 공개하기 아까울 만큼 좋은 음식이다. 평소에 식품을 잘 관찰하여 활용하면 어떤 병에도 깊이 들어가지 않고 이겨나갈 수 있을 것이다.

 

칡에는 이소플라본의 일종인 프에라린이라는 생리활성물질이 들어있다. 프에라린은 항산화효능이 뛰어난 물질로 심근 손상을 막아 심장을 보호하고, 혈관을 이완시켜 혈액순환을 도우며, 혈중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역할을 한다. 특히 심근경색 상태의 심장조직에서 새로운 혈관을 만들도록하여 심장병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 결국, 심장을 젊어지게 하는데 칡이 많은 도움이 되는 것이다.

 

여성들의 경우 남성에 비해 섬세한 성격으로 말미암아 번민이 많고,생각이 많아지면 상조하습(上燥下濕)하기 마련이다. 즉 하체는 습하고 상체는 말랐다는 뜻으로 아랫배가 차고 수족 냉증이 생기면서도 얼굴은 달아오르는 증세가 바로 그것이다. 이때 아래의 수기(水氣)를 끌어올려 답답한 가슴과 달아오르는 얼굴, 해결되지 않는 두통 등을 풀어내는 데에는 칡만한 음식이 없는 것이다.

 

비슷한 성질을 지닌 것으로 한약에는 긴 뿌리를 가진 황기라는 약재가 있다. 여름철 황기 백숙으로 유명한 바로 그것이다. 하지만 황기는 땀을 막아줄 뿐이지만, 칡은 땀을 막으면서도 더운 기운을 밖으로 발산시키므로 답답증을 풀어주고 열기를 식히면서 화기(火氣)를 내려줄 수 있는 것이다. 긴 뿌리와 발산을 잘하는 잎을 지닌 칡의 생태에서 생긴 능력이다.

 

게다가 대부분의 콩과 식물이 그러하듯이 칡에도 천연 여성호르몬 물질인 에스트로겐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칡을 잘 알면 갱년기 장애로 오는 우울증이나 답답증을 풀어내어 슬기롭게 넘길 수 있다니 칡은 여성에게 행복과 축복 그 자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최근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석류의 625배나 많다는 것이 입증되어 골다공증, 갱년기, 폐경기 등에 매우 효과가 있다고 한다. 칡 속에는 여성호르몬의 원료인 식물선 에스트로겐과 다이제인 성분이 있어 여성 호르몬 역할을 해준다. 칡이 성장호르몬 분비 효능 7배 증가 ,콩에 비해 약 10배가 석류와는 비교할수 없다.

 

칡 속에는 알콜 분해효소인 알코올데하이드로라제가 들어있어 알코올을 효과적으로 분해.소주에 칡즙을 넣으면 16%정도 희석되며, 칡을 채로 썰어서 넣으면 17% 정도로 알코올 도수가 떨어진다. 알코올이 칡 속에 스며들고 반대로 칡의 영양분이 소주로 용출되어 향기까지 좋은 순한 소주가 된다. 특히, 칡 속에는 알코올 분해효소가 있어, 술을 마시기 전에 칡즙을 먹거나 술을 마신 다음날 숙취해소에 칡즙이나 칡차를 마시면 술이 빨리 깬다.

 

▶ 칡의 주요 효능

1,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고혈압, 동맥경화, 고지혈증 협심증등에 좋으며 두통을 완화시켜주고 피로회복에 좋다.  

2, 숙취해소뿐만 아니라 갈증해소 및 소화불량, 변비, 설사나 해열에도 좋다. 

3, 칡즙을 꾸준히 복용하면 음주량을 감소시킨다는 미 하버드대 연구결과도 있다.  

4, 칡은 조기감기에 효과가 있으며, 위장과 간장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

5, 칡즙을 드시면 체내에 있는 중금속을 배출시켜 준다.

6, 갱년기 여성분들의 갱년기 증상에 효과적이며, 또한 폐경을 지연시켜주고 골다공증예방에 좋은 식품이다. 또한 어린아이의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시켜줌 아토피나 여드름 등 피부미용에도 좋다.

7, 당뇨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칡즙을 꾸준히 음용하시면 혈당이 조절된다고 하여 당뇨환자 분들에게도 아주 훌륭한 식품이다.

 

▶증상에 따른 칡 복용방법(민간요법)

1,칡 뿌리(갈근)

고혈압, 폭발성 귀울음에 쓴다. 또한 칡뿌리가루를 녹말과 섞어서 해열약을 만들어 쓴다.  

 

2,칡 꽃(갈화)

동의치료에서 열을 내리고 가래를 잘 나오게 하며 출혈과 술독을 푸는 데 쓴다. 술독을 푸는 것은 로비닌의 작용과 관계되는 것으로 생각된다. 또한 대장염, 악성종양 치료에도 쓴다.  

 

3, 칡씨

민간에서 게움약으로 한번에 1.5g씩 먹는다.

 

4, 칡잎

고혈압에 의한 두통에 쓰며 구토약, 이뇨약으로도 쓴다.

 

5, 칡뿌리 달임약(9-15g:200ml)

감기, 두통에 하루 3번 나누어 먹는다.

 

6, 칡뿌리즙

갈증과 두통, 불면증에 효과가 있으며, 이뇨작용도 있다. 중년기 이후에 오는 견비통에도 도움이 된다. 감기 때 한번에 한 숟갈씩 하루 3번 먹는다.

 

7, 당뇨병

칡뿌리 120그램에 물 반 되(900밀리리터)를 붓고 반으로 줄어들 때까지 약한 불로 달여서 하루 세 번에 나누어 마신다. 오래 복용하면 상당한 효험이 있다.

 

8, 부종

칡뿌리 200그램에 물 1되를 붇고 물이 3분의 1이 되도록 달여서 하루 3번 밥먹은 뒤에 마신다. 3~5일 계속하면 효과가 있다.

 

9, 고혈압, 협심증

가을에 캔 칡뿌리를 캐서 잘게 썰어 그늘에서 말려서 하루 100그램에 물 반 되를 붓고 절반이 되게 달여서 그 물을 조금씩 수시로 마신다. 오래 복용하면 심장이 튼튼해지고 혈압이 안정된다.

 

10, 알코올 중독

칡뿌리를 날것으로 생즙을 내서 한번에 한잔씩 하루 세 번 밥먹기 전에 마신다. 15일쯤 복용하면 술독이 깨끗하게 풀린다.

 

11, 황달

칡뿌리를 잘게 썰어 말린 것 80~120그램을 물로 달여서 하루 3~4번에 나누어 마신다.

 

12, 불면증

칡을 날것으로 즙을 내어 한잔씩 잠자기 전에 마신다.

 

13, 구토, 구역질

칡뿌리를 즙을 내어 한번에 한잔씩 마시거나 칡뿌리 200그램에 물 반 되를 붓고 3분의 1로 줄어들 때까지 달여서 하루 세 번 밥먹기 전에 먹는다. 칡뿌리는 성질이 차가우므로 몸이 찬 사람, 곧 소음이나 태음체질인 사람이 오래 복용하면 좋지 않다. 칡은 소양체질인 사람, 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 좋은식품이자 보약이다.

 

14, 열이 나면서 땀은 나지 않고 가슴이 답답하며 갈증이 나고 목 뒤와 잔등이 뻣뻣해질 때 풍열감모 . 소갈병 . 홍역 초기 . 설사 . 이질 . 고혈압병 . 협심증

하루 4 ∼ 12g을 달여 먹거나 생즙 내어 먹는다.

 

15, 관상동맥경화증 . 노인성 당뇨병 . 고혈압 . 비허로 오는 만성 설사증, 몸에 열이 나면서 목마르고 번갈이 나는 데...

칡앙금 30g, 멥쌀 80g으로 죽을 쑤어 하루 2번 먹는다.    

 

16, 오싹오싹 춥다가 열이 몹시 나는 데, 얼굴과 뒷덜미가 벌개 지면서 헛소리를 하고 열이 몹시 나다가 오그라들고 양손이 싸늘해지며 양다리를 굽히지 못하는 때...

칡뿌리 16g, 속썩은풀 . 대황 각 8g, 승마 . 도라지 . 백지를 각 4g을 꾸준히 끓여 먹는다.

 

17, 급성 위염

칡가루를 큰 수저로 두 숟갈을 물에 조금씩 녹인 뒤, 끓는 물을 더 부어 잘 섞어서 칡탕을 만들어 아침 저녁으로 한공기씩 마신다.

 

18, 갱년기 장애에 어지럽고 두통이 올 때...

칡뿌리(갈근), 차조기잎(자소엽) 각 10g을 달여 하루 2번 식후에 먹는다.   

 

19, 요붕증

칡뿌리, 인삼 두 가지를 2 :1의 비율로 섞어서 보드랍게 가루내어 한번에 12g씩 하루 2~3번 물에 달여 끼니 뒤에 먹는다. 몸의 여윔을 막고 콩팥의 기능을 높여주며 갈증을 멈추는 작용이 있다.

 

20, 칡순 시럽 만들기  

ⓐ만드는 방법: 칡순200g 흙설탕300g을 섞어서 1년동안 발효시킨다.

ⓑ효능 : 성장호르몬을 촉진시키고 변비에 좋다.

ⓒ복용법 : 발효 되어진 즙에 물만 부어서 마시면 된다.

 

21, 칡 술 만들기

칡200g, 소주 1.8리터

 

22, 칡 차

말린 칡 200g, 물 2리터, 말린 칡꽃 약간 한시간 정도 끓인다.

 

23, 칡가루

뜨거운 물에 타서 마시면 강장제로서의 효능이 있으면 여성의 경우 하혈에 효과가 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https://sansam333.tistory.com

(연락처:010-9422-1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