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에서 건강을 찾자~!

기타(각종 버섯)

각종 자연산 버섯을 섞은 잡버섯 판매하는곳(염장)(야생 버섯 파는곳)

강이랑산이랑 2022. 10. 25. 15:16

 

각종 자연산 버섯을 섞은 야생  잡버섯 판매합니다~!

 

야생 버섯 중 솔버섯처럼

손질하기 어려운 버섯이나

부서지기 쉬운 야생 버섯은

데치거나 염장하여

판매합니다.

 

생으로 주문하신

야생 버섯은 택배 운반 과정 중 

부서짐이 발생할 수 있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22년09월14일 채취한 각종 야생 버섯

 (야생 산야초, 산나물, 버섯, 산야초 효소 발효액, 산나물 장아찌 판매합니다~!)

(각종 야생 버섯-생)

<손질해서 데친 야생 버섯>

 

⊙ 버 섯 명 : 각종 야생 버섯(잡버섯)

⊙ 채취장소 : 충 북 지 역

⊙ 판매단위 : 1kg(염장)~

⊙ 판매가격 : 전 화 문 의(가격변동)

⊙ 연 락 처 : 010-9422-1255

⊙ 보 관 법 : 냉 장 보 관

 

 

 

<염장 버섯 소금기 우려내는법>

첫째.소금에 염장한 야생 버섯을

한번 먹을 만큼씩 물에 담가

2~3일 정도 하루에 3~4번 정도

새로운 물을 갈아주면서

소금기를 빼준다.

 

둘째.빠른 시간안에 소금기를

우려내려면 염장 버섯을

뜨거운 물에 담가

조물조물~ 주물러 

소금기를 뺀 후

물기를 짜서 건져내는 과정을 

3~4번 정도 반복한 후 

마지막으로 2~3시간 정도

뜨거운 물에 담가

우려낸다.

 

 

 

오늘은 밀버섯과~~

 

 

 

 

 

밤버섯~~

 

 

 

그리고 잡싸리버섯을

채취해왔습니다~

 

야생 잡싸리버섯은 손질하여

데친 다음 2~3일 동안

물에 우려낸 후 요리에

활용합니다~

 

 

 

(구입문의 : 010-9422-1255)

 

<염장 야생 잡버섯 판매>

 

 

 

 

♡야생 버섯의 효능♡

한국의 버섯은 약 885종이 기록되어 있으며, 이중 식용버섯이 100여종, 독버섯이 50여종인데 맹독성인 독버섯은 극히 소수인 20여종으로 파악되고 있으며, 주요 식용버섯은 약 15개과로 분류되는 주름버섯목이지만, 독버섯은 어느 과에나 다 있다. 이 사실은 독(毒)버섯에는 공통되는 특징이 없다는 것을 뜻한다. 또 독(毒)으로 인한 중독 증상도 여러가지이므로 2∼3가지의 시약으로 독버섯을 식별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각종 버섯의 다양한 효능

1, 기와버섯 : 방광염 

2, 느타리버섯 : 항종양, 콜레스테롤 강하, 요추동통, 근육경련, 수족마비, 면역체계 강화 

2, 능이버섯(향버섯) : 기관지천식, 항암작용 

4, 동충하초 : 기침, 천식, 가래, 피로회복, 빈혈, 면역력 향상 

5, 목이버섯 : 항암작용, 건조, 거친 피부, 설사, 치통, 혈변, 하혈, 흉통 

6, 복령 : 이뇨, 진정, 강장, 부종, 정신질환 소화불량, 설사 

7, 상목이(상황버섯) : 항암작용, 코피, 심한 설사, 생리불순, 자궁출혈, 빈혈, 면역력 향상 

8, 새송이(느타리의 일종)버섯 : 요통치료, 항종양 및 적혈구 용혈작용, 항바이러스 작용, 저혈압, 알레르기 억제작용 

9, 송이버섯 : 항암작용, 편도염, 탈항(脫肛), 식욕부진, 설사

10, 싸리버섯 : 변비 

11, 영지버섯 : 호흡곤란, 불면증, 저혈압, 신경쇠약, 기관지염, 폐결핵, 두통 

12, 운지버섯 : 항암작용 

13, 차가버섯 : 강장, 진통, 위장질환, 면역력 향상, 혈당 낮춤 

14, 팽이버섯 : 항암작용, 소화기능과 위궤양에도 도움 

15, 표고버섯 : 항암작용, 열 감기, 구토, 설사, 가래, 식욕부진, 뼈(骨), 가슴이 차고 답답함.

 

▶버섯의 성분

① 버섯은 열량이 매우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제격이다.

100g당 열량을 살펴보면 느타리버섯 25kcal, 목이(삶은 것) 19kcal, 송이버섯 36kcal, 싸리버섯 27kcal, 양송이버섯 23kcal, 팽이버섯 29kcal, 표고버섯 27kcal 등이며, 참고로 버섯을 삶은 것은 생것보다 1-2kcal 정도 더 열량이 적게 나간다고 생각하면 된다.(모두 생것)   

 

② 버섯은 수분이 80-90%를 차지하고....

나머지 부분을 당질 4-8%, 단백질 2-3%, 지질0.1-0.3% 그밖에 비타민 B1, 비타민 B2, 나이아신, 칼슘, 인, 철, 나트륨, 칼륨 등이 구성하고 있다.   

 

③ 구아닐산(guanylic acid)

구아닐산은 버섯 특유의 감칠맛을 내는 성분으로 특히 표고버섯에 많이 들어있고, 단백질의합성이나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작용을 한다.  

 

④ 에르고스테린(ergosterin)

에르고스테린은 에르고스테롤(ergosterol)이라고도 하는데, 비타민 D의 전구체로 햇빛을 받으면 비타민 D로 전환되며 비타민 D는 체내에서 뼈의 성장을 촉진하고 칼슘과 인의 흡수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⑤ 에리타데닌(Erithadenine)

주로 표고버섯에 있는 성분으로 혈압을 내리고,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 항고혈압물질이면서 당질 대사를 원활하게 하는 작용을 한다.    

 

⑥ 레티닌

항암물질로 면역력을 증가시키는 작용을 한다.    

 

⑦ 비타민 B12

적혈구를 증가시켜 빈혈을 방지하고, DNA합성이나 엽산의 대사 과정에 관여한다. 

 

▶버섯의 주요 효능 

1, 항바이러스 작용

표고버섯의 포자로부터 항바이러스 활성(influenza감염증)이 있는 당 단백질이 보고되었다. 표고버섯으로 분리된 7-D-glucan(lentinan 등)은 암을 억제하는 작용을 나타내며, 톱밥에서 재배된 표고의 균사체로부터 자기 소화산물인 가용성 리그닌-당단백질 복합체를 분리하였으며, 이물질은 에이즈 바이러스(HIV)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보고되었다. 

 

2, 면역증강, 항염증작용

버섯으로부터 얻은 항종양 활성을 나타내는 β-D-글루칸에는 널리 비 특이적 면역증강활성이 알려져 있다. 영지로부터 분리된 헤테로개락탄-단백질(heterogalactan-protein)복합체 등에도 항 염증작용, 항 알레르기작용이 알려져 있다.

 

3, 버섯의 항암작용

버섯의 항암효과에 대한 효과는 계속 발표되고 있는데 버섯에는 베타클루칸 성분 중 렌티난이라는 다당류가 T임파구를 활성화시키면서 면역능력을 높여 암 발생률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1992년 Chihara의 실험에 의거하여 각종 버섯의 항암성분 효과를 알아본 결과 목질진흥버섯(상황버섯)은 종양 저지 율이 96.7%, 송이는 91.8%, 팽이 86.5%, 표고 80.7%, 운지버섯 77.5%, 느타리는 75.3%, 잔나비불로초버섯(영지)은 64.9%로 나타났다.

 

4, 혈당 강화작용 

영지의 자실체로부터 얻은 다당인 가노데란(ganoderan) A, B, C와 그의 단백질 복합체에는 쥐의 혈당치를 강화시키는 작용이 발견되었다. 또한 알칼리 추출한 다당도 혈당 강화 기능이 있는 것이 판명되었다.

 

5, 혈압 조절작용 

영지의 농축액에는 혈압에 대하여 강압과 승압의 양 작용을 조절해서 혈압을 정상으로 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것은 터페노이드(terpenoid)성분의 가노데란(ganoderin)산 B, D, F, H, K, 5, Y외711, 가노데랄 A, B등이 angiotensin I변환효소의 저해제로서 활동하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혈압 강화작용을 나타내는 peptide-glucan, fucofructo-glucan등의 고분자 화합물이 보고되어 있다.

 

6, 탈 콜레스테롤 작용 

표고버섯으로부터 얻은 sritabenin(lentinacin, len77in이라고도 부름)에는 쥐의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 지방을 저하시키는 작용이 있고, 동시에 혈압강화작용도 확인되었다.

 

7, 항 혈전작용 

영지의 수용성 저분자 성분의 분획으로 부터 얻은 핵산인 AMP와 GMP가 쥐의 혈소판응집을 저지하는 활성이 발견되었다. 또한 이 핵산 물질보다 활성이 더 높은 또 다른 물질을 얻었다. 그리고 표고에 존재하는 nucleosides와 nucleotides중에 lenthinacin, deoxylenthinacin,5'-AMP,5'-7MP 성분에는 강한 항 혈전 활성이 알려져 있다.

 

8, 강심작용

토끼, 개, 개구리 등의 심장을 사용한 실험에서 영지(靈芝)를 물로 추출한 농축액에는 강심작용이 있는 것으로 보고되어 있다. 그러나 버섯으로부터 분리된 순수물질에 대한 것을 증명한 성과는 없다. 풀 버섯으로부터 활성 단백질인 보비아톡신(voivatoxin), 팽이에서 플라뮤톡신(flammutoxin)이 보고되어 있는 것에 불과하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https://sansam333.tistory.com

(연락처:010-9422-1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