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에서 건강을 찾자~!

기타(각종 산야초)

자연산 토사자(새삼씨) 판매하는곳(생/건조/발효액)(야생 산야초(약초) 파는곳)

강이랑산이랑 2023. 11. 16. 13:48

 

자연산 토사자 판매합니다~!

 

 

 

2023년11월15일 채취한 야생 토사자

(야생 산야초, 산나물, 버섯, 산나물 장아찌, 산야초 효소 발효액 판매합니다~!)

 

 

⊙ 산야초명 : 야생 새삼/토사자

⊙ 채취장소 : 충 북 지 역

⊙ 판매단위 : 1kg(생)~ 

                     300g(건조)~   

                     1L/1.5L(새삼효소발효액)~             

⊙ 판매가격 : 전 화 문 의(가격변동)

⊙ 연 락 처 : 010-9422-1255

⊙ 보 관 법 : 서늘한곳 또는 냉장보관

 

 

 

 

채취해온

야생 새삼은

자연건조한 다음

새삼씨인 토사자만

걸러 냅니다.

 

 

 

종모양 처럼 생긴

새삼씨 껍질을 제거해야

토사자을 얻을수 있습니다.

손이 많이 가는 산야초

입니다~!

 

 

 

 

 

아래 사진은

새삼씨 껍질을 제거하고

토사자만 걸러낸

모습입니다.

 

 

 

 

 

(구입문의 : 010-9422-1255)

 

<야생 새삼(토사자) 판매>

<자연건조 야생 토사자(새삼씨) 판매>

<전통항아리에 담은 야생 새삼  효소 발효액 판매>

 

 

 

♡새삼의 효능♡

토사자는 메꽃과에 속하는 한해살이 덩굴성 식물인 새삼의 씨앗으로 새삼씨라고도 한다. 새삼은 칡이나쑥 등에 기생하여 양분을 흡수하므로 땅속의 뿌리가 없어지고 전체에 엽록소가 없다. 누런 색이나 누런 밤색의 덩굴이 다른 식물을 감고 올라가며 자란다. 줄기는 직경이 1.5㎜로 황갈색이고 흔히 자갈색 반점이 있다. 잎은 길이 2㎜ 이하이고 비늘 모양이다. 흰색의 작은 꽃이 8~10월에 이삭 모양으로 여러개 모여서 핀다. 열매는 들깨 크기만하고 빛깔은 갈색이다. 이러한 새삼보다 줄기가 가늘고 노란빛을 띄는 것이 있는데 이를 실새삼이라고 하며 둘다 토사자라고 하며 약용으로 쓴다.

 

뿌리도 잎도 없는 한해살이 덩굴성 식물로 다른 식물에 기생하여 꽃과 열매를 맺는 특성이 있다.전체가 황색의 굵은 철사 모양으로 목본(木本)식물에 기생하여 번식을 하는데 싹이 나서 기생식물에 이르면 뿌리는 마르고 새로 생긴 흡반(吸盤)으로 기생식물의 영양을 흡수해서 성장한다. 8,9월경에 줄기 위에 짧은 이삭으로 백색의 잔꽃이 모여서 핀다. 무리지어 번식하는 모양은 마치 풀이나 나무 위에 황금그물을 덮어씌운 것 같다.

 

새삼의 씨를 토사자라 하고 한방에서는 자양, 강정, 강장제로 음위, 유정, 몽설, 요통에 처방 배합되고 당뇨증세에도 효과를 본다. 꽃이 핀 전초를 걷어 마린 것을 토사라 하며 청열, 양혈(凉血), 해독제로서 토혈, 코피, 하혈, 황달에 쓴다. 동의보감에는 토사자는 정력을 증강 시키고 기운을 북돋우며, 요통과 무릎이 시린 증상에 효과가 좋고 당뇨병에 달여서 수시로 마시면 효과를 본다고 말하고 있다.

 

▶토사자의 성장환경

토사자는 씨앗이 발아하여 주로 콩과나 국화과 식물에 기생하면서 뿌리가 없어진다. 이러한 토사자는 야산이나 들언저리에서 누렇게 황금그물을 덮은 것처럼 보이는 것을 발견할 수 있는데 이것이 바로 토사자이다.꽃은 보통 7~9월에 하얗게 피고 들깨만한 열매를 맺으며 그안에 누애씨만한 씨앗이 2~4개 들어 있다. 효소의 재료로 쓴다면 6~9월에 줄기채로 걷어서 사용하면 될 것이고, 술을 담거나 기타 씨앗을 사용하려면 씨가 여문 9~10월에 채취하여 말렸다가 씨앗을 채취하여 사용하면 된다.

 

▶토사자의 효능

'동의보감'에 의하면 새삼은 성질은 평하고 맛이 맵고도 달며 독은 없는 약재로, 경중(莖中 음경), 정액이 절로 나오는 것, 소변을 눕고도 다 눈것 같지 않고 남아 있는 듯 하며 방울방울 떨어지는 증세를치료하고, 입맛이 쓰고 말라서 갈증이 나는증세, 정을 더하고 골수를 이롭게 하는데, 허리가 아프고 무릎이 찬 증세를 제거한다. 력 9월에 씨를 채취하여 폭건(暴乾 햇볕에 바짝 말림)했다가 쓰고 술을 담가 먹으면 좋고, 선경(仙經)과 속방(俗方)에서는 보약시 취급되고 있다.

 

토사자는 음양곽, 하수오와 더불어 정력을 증진시키는 대표적인 생약으로 손꼽힌다. <신농본초경(神農本草經)>을 비롯한 여러 가지의 옛 한의서에 한결같이 건강장수의 효능이 있다고 기록돼 있다. 주요 약효는 신장을 보하고 정력을 북돋아주며 간장을 양호하면서 눈을 밝게 한다. 허리나 무릎의 시큰한 통증을 개선하고 남성 성기능저하나 발기부전 치료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 현기증이나 시력감퇴, 여성 대하증을 개선시키기도 한다. 또 설사를 낫게 하며 당뇨병 치료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 약초의 씨앗을 구해 먹고 허리 아픈 것이 낫게 되었지만 아무도 그 약초의 이름을 몰랐다. 이름이 없었던 것이다. 그들은 한참을 생각하다가 토끼 허리를 고쳤다고 해서 토끼 토(兎)자와 그 풀이 실처럼 엉켜 있다 하여 실 사(絲)자와 씨앗 자(子)자를 합쳐 ‘토사자’라 이름 지었다. 토사자는 우리말로 새삼 씨라고 부른다.

 

칡덩굴이나 콩밭에 많이 기생하는 식물로 잎이 없고 누런색이나 누런 밤색의 덩굴이 다른 식물을 감고 올라가며 자란다. 여름철에 줄기에서 희누른 색의 작은 꽃이 모여서 핀다. 열매는 들깨만하고 빛깔은 갈색이다. 열매는 보약으로 귀하게 쓴다. 

 

새삼 씨는 맛은 달고 매우며 성질은 평하다. 주로 간과 신장에 들어가 간과 신장을 보호하며 눈을 밝게 한다. 새삼 씨에는 칼슘, 마그네슘, 나트륨, 니켈, 라듐, 철, 아연, 망간, 구리 등 광물질과 당분, 알칼로이드, 기름, 비타민 B1, B2 등이 들어 있다.노인의 체력쇠퇴에 좋고 태아를 보호하며 습관성 유산에도 효과가 있으며. 몸무게를 늘리고 눈을 밝게 하고 성기능을 좋게한다. 얼굴의 죽은개를 없애주며 골ㆍ수를 보하고 허리와 무릎이 시린 데와 냉병에 좋고 소갈병ㆍ유정ㆍ[몽설]ㆍ혈뇨를 낫게 한다.

 

 ▶증상에 따른 토사자 복용방법

1, 소갈병으로 갈증이 계속 될 때...

 새삼씨 달인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다.

 

2, 쇠약하여 양기가 약해진 때에는...

새삼씨와 숙지황을 같은 양으로 가루내어 술을 탄 물에 반죽하여 알약을 만들어 인삼차와 함께 먹는다.

 

3, 요통으로 허리와 무릅이 아프며 저리고 힘이 없을 때에는...

 새삼씨 40g, 우슬 80g을 함께 술에 담갔다가 건져내어 햇볕에 말린 다음 가루내고 약재 담갓던 술로 쑨 밀가루풀에 반죽해서 0.3g 무게로 알약을 만들어 한 번에 20 ∼ 30알씩 먹으면 좋다.

 

4, 음부가 허는 데는...

 홰나무 뿌리껍질을 끓인 물로 씻은 다음 백반과 삼씨를 가루내어 돼지 기름에 개어 바른다.

 

5, 요붕증에는...

새삼씨(토사자) 12~15g을 물 200㎖에 달여 하루 3번에 나누어 끼니 전에 더운물로 먹는다. 토사자는 보약에 속하면서 오줌소태, 당뇨병에도 쓴다. 요붕증에 이 약을 만들어 10일 동안 먹고 효과를 본 사례가 보고되어 있다.

 

6, 금기사항

신양이 왕성한 사람, 성기능이 센 사람, 변이 굳은 사람에게는 쓰지 않는다.

 

▶토사자(새삼씨) 복용법과 활용법

1, 토사자 차 만드는 방법

①토사자를 깨끗이 씻어 물기를 뺀다.

②토사자 10g을 절구에 넣고 찧는다.

③차관에 끓는 물을 부어 엑기스를 우려낸 후 찻잔에 따라 마신다.

④약간의 꿀을 가미하면 마시기에 좋다. 

 

토사자를 차를 남녀가 함께 복용하면 신장의 허약으로 인한 불임증을 치료할 수 있고 정력이 증진된다. 토사자는 음양곽, 하수오와 더불어 정력을 증진시키는 대표적인 생약으로 손꼽힌다. 토사자차를 오래 복용하면 눈과 귀가 밝아지고 몸이 가벼워져 장수 할 수 있다.

 

2. 토사자 약술 만드는 방법

⊙ 재료 : 토사자 150g / 소주 1000㎖

▶담그는 법 

①토사자를 그대로 용기에 넣고 25도 짜리 소주를 붓는다.

②밀봉하여 시원한 곳에 보관 1주일 후에 마개를 열어 액을 천으로 거른 후 액은 용기에 다시 담는다.

③설탕을 넣어 녹이고 미림을 가해 섞는다.

④여기에 생약 찌꺼기 1/5을 다시 넣고 밀봉한 다음 시원한 곳에 보관한다.

⑤1개월 후에 마개를 열어 건더기를 천이나 여과지로 거른다. 갈색의 약간 매운 맛이 있는 약술이 완성된다.

▶음용법

1회 20㎖, 1일 2~3회 식전 또는 식사 사이에 마신다.

 

3, 토사자를 팩으로 사용 방법

① 토사자 가루 적당량을 생수,우유등 각 피부 타입에 맞는 재료를 선택해 얼굴에 펴바르기 좋을

    정도로 개어줍니다.

* 여드름,지성 피부 : 양배추즙,오이즙,당근즙,포도즙,계란흰자,요구르트등

* 기미,주근깨 피부: 꿀,계란,비타민이 많이 함유된 과일즙이나 야채즙등

* 건성,잔주름 피부 : 목화씨기름,살구씨기름,계란노른자,각종 야채,과일즙,우유등 

② 팩거즈를 물어 적셔 꼭 짠후 얼굴에 팩거즈를 깔고 그 위에 팩 재료를 발라줍니다.  

③ 2-30분 경과후 다 건조되기전에 팩거즈를 제거하고 해면에 물을 적셔 꼭 짠후 얼굴을 닦아줍니다.  

④ 스팀타월로 얼굴을 한번 더 닦아줍니다.   

⑤ 냉타월로 마무리를 해줍니다.

 

4, 토사자 가루 활용법

* 기미,잡티,건성피부 : 토사자 가루(1)+율무가루(/12)+계란노른자+꿀

* 기미,잡티,피부진정 : 토사자 가루(1)+감초가루(1/2)+해초가루(농도조절용)

* 예민한 피부 :토사자 가루(1)+알로에가루(1)

팩하기 전 깨끗이 세안후 스팀 타월로 2-3분간 모공을 연후 팩을 하시면 더욱 효과적이며 팩을 바르기 전에 눈 주위에 아이크림을 미리 바르도록 하고 눈 가까이에 팩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팩으로 사용시 일주일에 두번 정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토사자가 피부에 좋은 이유는 매꽃과에 속하는 새삼의 씨앗인데 미백효과가 뛰어나 기미, 주근깨, 검버섯의 피부에 좋습니다. (기미,주근깨,검버섯피부,피부노화방지, 잔주름제거, 잡티제거,색소침착 )

 

5, 보관방법

냉장(냉동)보관하시어 오랫동안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6, 주의 사항

사용전에 반드시 겨드랑이나 팔등에 테스트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https://sansam333.tistory.com

(연락처:010-9422-1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