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에서 건강을 찾자~!

야생 버섯

☆자연산 밀버섯(외대덧버섯)☆(야생 버섯 판매하는곳)

강이랑산이랑 2023. 9. 15. 13:44

 

자연산  외대덧버섯(밀버섯)~!

 

 

 

 

(야생 산야초, 산나물, 버섯, 산야초 효소 발효액, 산나물 장아찌 판매합니다~!)  

 

 

 

 

 

 

 

 

 

 

 

 

 

 

 

 

 

 

 

 

 

 

 

 

 

 

 

 

 

 

 

 

 

 

 

 

 

 

 

 

 

 

 

♡외대덧버섯(밀버섯)♡

균모의 지름은 7-12cm로 원추형에서 편평하게 되나 가운데가 볼록하다. 표면은 매끄럽고 갈회색인데 백색의 견사상의 섬유가 덮여 있고 백회색의 얼룩을 만든다. 살은 밀가루 냄새가 난다. 주름살은 백색이나 나중에 붉은 살색이 되고 홈파진주름살이다. 자루의 길이는 10-18cm이고 굵기는 1.5-2cm로 백색이며 위쪽과 아래쪽으로 긁거나 또는 가늘고 표면은 매끄러우며 속은 차있다. 포자의 크기는 9.5-12.5×7-3.5㎛이고 넓은 타원상의 다각형이다. 식용한다.

 

발생은 가을에 활엽수림의 땅에 군생 또는 단생한다. 분포는 한국에서는 변산반도국립공원, 가야산 등과 일본 등에 분포한다. 주로 밀버섯이라는 이름으로 더 잘 알려진 외대덧버섯은 이와 모양이 아주 흡사한 삿갓외대버섯이라는 독버섯과 혼동하여 독버섯 중독사고를 많이 일으키는 주범이다.

 

그리고 언듯보면 독버섯인 암회색광대버섯아재비와도 유사한 모양을 띄고 있다. 모양이 아주 유사하지만 자세히 살펴보면 외대덧버섯이 삿갓외대버섯보다 대의 굵기가 다소 굵은특징이 있으나 버섯채취 경험이 적으신 분들은 혼동할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해야한다.외대덧버섯(밀버섯)은 채취하여 가지고 다니다 보면 갓이 잘 부서진다. 채취 후 바로 끓는 물에 데쳐 소금에 염장하여 보관하거나 각종 찌개나 국에 넣어 요리해 먹는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https://sansam333.tistory.com

(연락처:010-9422-1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