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에서 건강을 찾자~!

야생 버섯 판매

자연산 털목이버섯 판매하는곳(야생 버섯 파는곳)

강이랑산이랑 2024. 4. 13. 14:10

 

자연산 털목이버섯 판매합니다~!

 

★주문시 필독~!!!★

주문시 입금 후 주소와 성명,

주문한 산야초명을 문자로 정확히

남겨주시기 바라며 특히 주문자와 

입금자가 다를 경우에는 입금자

성함도 꼭 적어주세요.

입금 확인 후 배송합니다~!

 

 

(야생 산야초, 산나물, 버섯, 산야초 효소 발효액, 산나물 장아찌 판매합니다~!) 

 

 

⊙ 버 섯 명  : 야생 털목이버섯

⊙ 채취장소 : 충 북 지 역

⊙ 판매단위 : 100g(건조)~

⊙ 판매가격 : 전 화 문 의(가격변동)

⊙ 연 락 처  : 010-9422-1255

⊙ 보 관 법  : 서늘한곳 또는 냉장보관

 

 

 

 

 

 

 

 

♡목이버섯의 효능♡ 

 목이버섯은 담자균류 목이(木耳)과의 버섯이다. 중국에서도 목이라고 하며, 일본에서는 ‘기꾸라게’라고 부른다. 주로 활엽수의 고목에서 발생하는데 특히 뽕나무, 물푸레나무, 닥나무, 느릅나무, 버드나무에서 발생한 것을 5목이라고 하며 품질이 가장 좋다.  표고와 같이 참나무류 원목에 종균을 접종하여 재배하고 있으며, 생산지에서는 생것으로 식용되나 일반적으로 건조품이 이용된다. 중국요리에 널리 쓰이고 있다. 부드럽고 쫄깃쫄깃한 맛과 검은 색깔로 시각적인 면에서 즐길 수 있는 식품이다. 시판되는 건조상품에는 목이와 유사종인 털목이가 혼입되어 판매되고 있다.  

 

<동의보감>에서는 목이버섯을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있다. “목이(木耳, 나무버섯), 성질이 차고[寒](평(平)하다고도 한다) 맛이 달며[甘] 독이 없다. 5장을 좋아지게 하고 장위에 독기가 몰린 것을 헤치며 혈열을 내리고 이질과 하혈하는 것을 멎게 하며 기를 보하고 몸이 가벼워지게 한다.   

 

[본초]. 느릅나무, 버드나무, 뽕나무, 홰나무, 닥나무의 버섯이 5가지 버섯에 속한다. 나무에 좁쌀죽을 쑤어 바르고 풀로 덮어 두면 곧 버섯이 돋는다. 연한 것은 생절이를 하여 먹을 수 있다[본초]”  

 

중국 <본초도감>에서는 이렇게 기록하고 있다. “목이의 기원은 목이과(목이과Auriculariales)진균인 목이버섯(목이버섯;Auricularia auricula (L. et Hook) Underw.)의 자실체이다. 형태는 자실체의 모양은 사람의 귀와 같고, 직경은 약 10cm이다. 내면은 암갈색 이고 매끈하며, 겉면에는 담갈색으로 유연하고 짧은 털이 조밀하게 난다. 자실체가 습기를 머금었을 때는 아교질로 나타나고, 건조할 때는 가죽질로 나타난다.

 

크기가 다른 자실체는 모여서 무리를 이루며, 윗표면의 자실체중의 담자는 아교질속에 파뭍혀 있다. 담자는 분리되어 있는데 보통 4개의 세포로 조성되어 있기 때문이고, 각각 1개의 포자경(가늘고 긴 자루)이 뻗어나와 있으며 정단에는 각각 1개의 담초자가 생긴다. 분포는 음습하거나 썩은 나무 줄기위에 기생하거나, 인공 재배 한다. 채취시기는 여름, 가을철에 거두어 햇볕에 말린다.   

 

성분은 protein, phospholipid이 들어 있다. 맛은 달고 평하다. 효능은 랑혈, 지혈 한다. 효능은 장풍, 혈리, 혈림, 붕루, 치창 이다. 10∼30그램을 달이거나 가루내어 복용한다.”   최근에 실험에 의하면 항종양 억제율이 90,8퍼센트이고, 복수암 억제율은 80퍼센트로 조사되었다. 피를 서늘하게하고 지혈작용이 있으며, 폐를 윤택하게 한다. 피를 활성화 시키고 강장한다. 류머티스성 동통, 수족마비, 산후허약, 혈리, 치질출혈, 대하, 자궁출혈, 구토, 고혈압, 변비, 붕루, 안저출혈 등에 잘 듣는다.  

 

목이버섯은 여인의 하혈과 적 백대하증을 치료하고 월경을 순조롭게 해주며, 위장을 돕고 적체를 제거하며, 조루를 멎게 하고 기력을 보하며, 이질과 치루를 치료하고 응혈 덩어리를 터뜨리고 모든 하혈을 멎게 한다. 식용이나 약용으로 모두 광범하게 쓰여진다 

 

▶목이버섯의 주요 효능

1. 피부미용

목이버섯을 볶은후 달여서 꾸준히 복용하면 건조하고 거친 피부를 윤기 흐르는 피부가 되게 해준다.  

2. 빈혈

목이버섯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에 좋다.   

3. 치질

혈액을 정화하고 치질의 울혈을 제거해주는 효능이 있어 치질에 좋다.    

4. 고혈압, 동맥경화

혈액정화 작용이 뛰어나 동맥경화,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에 좋다.    

5. 골다공증예방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골다공증예방에 좋다.    

6. 다이어트

칼로리가 적어 물을 만나면 약10배로 불어나는 특성이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다.   

7. 변비치료

식물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대변량을 늘려주어 변비에 좋다.

 

 ▶목이버섯의 민간요법

1, 눈에서 찬 눈물이 흐를 때...

검은 목이버섯 37.5g을 태운 것과 속새의 줄기 37.5g을 함께 가루로 빻아서 매일 3차례 식후마다 3.75~7.5g씩 밥물로 복용하면 된다. 오래 복용하면 매우 효력이 있다.   

 

2, 발에 창이 난 것이 좀처럼 낫지 않을 때...

뽕나무 목이버섯·닥나무 목이버섯·소 똥의 교미 각각 19g과 두발 태운 잿가루 12g(남성은 여성의 두발, 여성은 남성의 두발을 쓸 것)을 함께 가루를 만들고 참기름에 개어 바르면 된다. 하루에 2~3회 바꾸면서 5~7차례 계속하면 곧 효과가 난다. 이 처방은 기타 악창도 치료할 수 있다.      

 

3, 자궁 하혈·대 소변 하혈 또는 토혈...

검은 목이버섯 300g을 연기가 날 정도로 볶고 식힌 후 가루를 만들어 두발 300g을 씻어 태워 잿가루를 만들고(기와에 놓고 검게 태운다)목이버섯 가루 8g 두발9g을 매일 3차례 식후마다(하혈시는 식전에 토혈시는 식후에 복용한다) 한번씩 따끈한 술이나 술과 물 반씩 섞은 것으로 복용하면 된다. 경한 사람은 3~5회 중한 사람은 10일이면 곧 효력을 본다. 그런데 첫 회에는 한 차례 땀을 내야 한다 다음회 부터는 내지 않아도 된다.   

 

4, 갓 발생한 적 백이질이나 오래 된 적 백이질...  

검은 목이버섯37.5g, 녹각 9.5g을 가늘게 썰어서 함께 태워 가루를 만든다. 이것을 매일 3차례 식전 또는 식간에 각각 따끈한 술 또는 술 반 물 반을 섞은 것으로 3.75~12g씩 여러 날 복용하면 효력을 본다. 만약 효력이 없을 때에는 다시 복용하면 된다.   

 

5, 혈리 또 하혈 

검은 목이버섯 19g을 태워 가루를 만들어 매일 3차례 식전마다 따끈한 술 또는 술 반, 물 반 섞은 것은 아니면 온수에 약간의 소금과 식초를 넣어 3.75~7.5g씩 낫기까지 복용한다.  

 

6, 모든 치통  

검은 목이버섯 37.5g과 형개19g에 물 3사발을 넣고 2사발이 되기까지 달인 다음 이것으로 자주 양치질을 하면 매우 효력이 있다.     

 

7, 비출혈  

뽕나무의 목이버섯 19g을 검게 태워 가루를 만들고 또 속껍질 있는 행인 19g을 가루를 만들고 이 두 가지 가루를 함께 섞어 참기름에 갠다. 이것을 탈지면구에 찍어 콧구멍에 넣고 하루에 2차례씩 바꿔주면 수일 내에 효력을 본다.   

 

8, 모든 치루의 하혈  

뽕나무의 목이버섯 또는 회나무의 목이버섯 75g을 물 4사발로 아주 흐물흐물하게 삶아 2등분 한 뒤 아침저녁으로 식전에 1등분씩 복용하고 동시에 뽕나무 목이버섯 75g을 팥 150g과 함께 잘 찧어 두 개의 헝겊주머니에 같이 나눠 담아 아주 뜨겁게 쪄서 차례로 항문에 대고 앉는다. 너무 뜨거우면 수건으로 싸서 앉으면 된다. 식으면 다시 바꾼다. 이와 같이 내복 외용을 동시에 실시하면 2~3일에 곧 효력을 본다. 효력이 없을 때에는 다시 처방대로 실시하면 곧 효력을 본다.      

 

9, 탈항 하혈  

뽕나무 목이버섯 또는 회화나무 목이버섯 37.5g과 포부자 37.5g을 가루를 만들어 생 꿀로 개어 가지고 머귀 열매만한 크기의 환약을 빚어 가지고 머귀 열매만한 크기의 환약을 짖어 이것을 매일 아침 저녁 2차례 식간마다 밥물로 20알씩 장복하면 효력을 본다. 경수가 멎지 않을 때, 또 때로는 나오고 때로는 안 나는 데, 얼굴이 노랗고 여윈 데, 움직이면 하혈하는데 뽕나무 목이버섯 또는 회화나무 목이버섯을 노랗게 볶아 가루를 만들어 매일 3차례 식전마다 따끈한 술 또는 술 반, 물 반을 섞은 것 그렇지 않으면 밥물로 3.75g~7.5g씩 장복하면 저절로 낫는다. 이 처방은 적 백대하도 치료된다.   

 

10, 유노  

뽕나무 목이버섯 75g을 물 1사발과 술 1사발로 반이 되기까지 달인 다음 3등분하고 매일 3차례씩 신간마다 1등분씩 복용하면 된다. 1~2일이면 곧 낫는다. 낫지 않으면 다시 복용하면 된다. 또 한 가지 처방은 뽕나무 목이버섯 마른 것을 가루로 빻아서 매일 3차례 식간마다 따끈한 술이나 술 반, 물 반을 섞은 것으로 3.75g씩 장복하면 저절로 낫는다.     

 

11, 위통 또는 위경련  

뽕나무 목이버섯 또는 회화나무 목이버섯을 태워 가루를 만들어 뜨거운 술로 7.5g씩 복용하면 수일 내에 효력을 본다. 보신 강정 즉 마음을 안정시키고 신기를 돕는 데, 그리고 조루를 멎게하고 대하를 제거하는데 흰 목이버섯 1근과 황당 반 근에 물 10사발을 넣고 반이 남도록 달여서 아주 흐물흐물하게 된 다음 병에 담아 둔다. 이것을 매일 3차례 식후마다 큰 숟가락으로 하나를 티이컵에 끓인물로 풀어 마시면 된다. 만약 달지 않으면 설탕을 더 넣어도 좋다. 장복하면 매우 이롭다   

 

12, 인후통  

흰 목이버섯 75g에 설탕과 물을 넣고 아주 흐물흐물하게 고아서 풀처럼 되면 매일 5~7회 작은숟가락으로 하나씩 입에 넣어 녹여서 서서히 넘기면 매우 효력이 있다.     

 

13, 위장의 벌레가 있을 때...  

회화나무 목이버섯을 태워 가루를 만들어 따끈한 물로 3.75g~7.5g씩 복용하게 뜨거운 물을 한 두 번 더 마시도록 해야 한다. 식간마다 이렇게 복용하여 1~2일이면 곧 효력을 본다.    

 

14, 번위 토식 또는 토담  

버드나무 목이버섯 7개를 달여 한 번에 다 먹는다. 이것을 매일 3차례 식후마다 한 번씩 1~2일 복용하면 곧 효력을 본다. 고기와 볶거나 야채와 볶아 먹으면 식체를 제거하고 적체를 없애고 위를 보 하며 장을 이롭게 하고 방부와 구충을 한다. 그리고 장내에 축적된 동물의 모발을 청소하는 효능도 갖는다.    

 

15, 산부의 아랫배의 어혈이 덩어리가 되어 배가 아프고 창만 할 때...  

흰 목이버섯(검은 목이버섯도 좋다) 37.5g을 소주 2티이컵에 아주 흐물흐물하게 달여 1티이컵이 되면 매일 3차례 식전마다 마신다.   

 

16, 타박상 및 내상으로 어혈이 생기는 것을 예방한다.

흰 목이버섯(검은 것도 좋다) 37.5g을 소주 2티이컵에 아주 흐물흐물하게 달여 1티이컵이 되면 매일 3차례 식간마다 마시면 된다. 그리고 나머지 술로 상처를 문지르면 매우 효력이 있다.   

 

17, 간과 눈을 맑게 하는데, 속에 열이나서 입이 쓰고 입이 마르고 코도 마르고 눈이 빨갛게 충혈되었을때...

흰 목이버섯(검은 것도 좋다)75g과 얼음사탕 75g을 물 3사발로 달여 반이 되면 3등분하여 매일 3차례씩 식후마다 1등분식 복용하면 된다. 오래 복용하면 간과 눈이 맑아 짐으로 병이 있든 없든 장복하면 좋다.    

 

18, 간을 보하고 눈을 맑게 하여 허리와 다리를 편하게 하려는 노인에게...

목이버섯 75g 얼음 사탕 75g, 검은콩 반 홉을 물 4사발로 아주 흐물흐물하게 달여 반이 되면 이것을 매일 3~5차례 수시로 마시면 된다. 오래 복용하면 몸이 가벼워지고 건강하여 지며 풍질에 걸리지 않는다. 만일 약간의 술을 타면 더욱 좋다.   

 

19, 내외치루창 

목이버섯 37.5g(흑 백 모두좋다)을 먼저 끓인 물에 담가 울그고 이것을 매일 아침 저녁 2차례 삶아 먹으면 된다. 분량은 1회 37.5g이다.   

 

20, 월경과소

검은 목이버섯 37.5g, 호도살 37.5g, 홍당 약간을 물에 달여 먹으면 된다. 이것은 매일 아침 저녁 식전마다 한 번씩 계속 10여일간 복용하다 중지하고 다음 달 월경시에 다시 봐서 낫지 않았으면 다시 복용한다.   

 

21, 편도선염 또는 목이 부었을 때...  

목이버섯을 기와에 올려놓고 불에 구어 잿가루를 만든 다음 이것을 8~9회에 나누어 쓰는데 먼저 참대관으로 목이버섯 가루를 목구멍에 불어 넣는다. 그리고 나서 천천히 넘기면 된다.   

 

22, 해수 다담 및 효천  

흰 목이버섯 마른 것 37.5g, 씨를 뺀 대추 7개, 황당 약간을 물 5사발로 아주 흐물흐물하게 고아서 반이 되면 5등분하여 이것을 매일 3차례 식후마다 따끈하게 1등분씩 복용하면 된다.

항암, 폐를 튼튼히하고 산후허약에 효험있다.    

 

23, 노인성 종기에는...

말린 목이 10그램을 볶아서 가루내어 설탕 5그램에 물을 조금 가하여 연고를 만들어 환부에 조석으로 바르면 잘 듣는다고 한다.      

 

24, 산후 허약에는...  

목이 15그램, 흑설탕 15그램, 꿀 31그램을 같이 쪄서 익힌 것을 하루 3회 복용한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https://sansam333.tistory.com

(연락처:010-9422-1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