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에서 건강을 찾자~!

야생 버섯 판매

자연산 말굽버섯 판매하는곳(야생 버섯 파는곳)

강이랑산이랑 2024. 4. 13. 14:11

 

자연산 말굽버섯 판매합니다~!

 

★주문시 필독~!!!★

주문시 입금 후 주소와 성명,

주문한 산야초명을 문자로 정확히

남겨주시기 바라며 특히 주문자와 

입금자가 다를 경우에는 입금자

성함도 꼭 적어주세요.

입금 확인 후 배송합니다~!

 

 

 (야생 산야초, 산나물, 버섯, 산야초 효소 발효액, 산나물 장아찌 판매합니다~!)

 

 

⊙ 버 섯 명 : 야생 말굽버섯

⊙ 채취장소 : 충 북 지 역

⊙ 판매단위 : 1kg~

⊙ 판매가격 : 전 화 문 의(가격변동)

⊙ 연 락 처 : 010-9422-1255

⊙ 보 관 법 : 서늘한곳 또는 냉장보관

 

 

 

 

 

 

 

 

 

 

 

♡말굽버섯의 효능♡

말굽처럼 생겼다고 해서 말굽버섯이라고 하며 말발굽버섯이라고도 한다. 단풍나무·자작나무·너도밤나무 종류의 활엽수에 기생하는데 죽은 나무나 살아 있는 나무를 가리지 않고 무리 지어 수년간 자라는 코르크질의 버섯이다. 모양과 크기와 빛깔은 나무의 종류와 장소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

 

갓은 지름 20cm~50cm, 두께 10cm~20cm의 크기로 자라는데 처음에는 반원형이다가 나중에 종 모양 또는 말굽 모양으로 변한다. 작은 것은 갓의 지름이 3~5cm밖에 안 되는 것도 있다. 표면은 회색 또는 쥐색이며 두껍고 단단한 껍질로 덮여 있고 회황갈색 또는 흑갈색의 물결무늬와 함께 가로로 심한 홈줄이 있다. 갓의 둘레는 둔하고 황갈색이다. 껍질은 황갈색이며 질긴 모피처럼 생겼다. 밑면은 회백색이다. 줄기 구멍[管孔]은 여러 층이며 치밀한 회색 또는 연한 주황색의 작은 구멍[孔口]이 있다. 포자는 타원형이며 흰색의 무늬가 있다.

 

기원전 8000년대의 유적에서도 발견되어 가장 오래 된 버섯 가운데 하나로 알려져 있으며, 히포크라테스도 상처의 뜸을 뜨는 데 이 버섯을 사용했다는 기록이 있다. 주로 여름 장마철 습지에서, 기온은 30℃ 이상에서 잘 자란다. 대개 껍질이 단단하여 식용이나 약용으로 사용할 때에는 잘게 썰어 달여서 차와 같은 형태로 사용한다.

 

일부 사람들은 발굽버섯에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으며, 이로 인해 가려움증, 두드러기, 호흡 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너무 많이 섭취하면 복부 팽만, 가스, 설사 등의 위장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약물 상호작용: 발굽 곰팡이는 혈액 희석제와 같은 일부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으므로 약물을 복용 중이라면 사용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하다.

 

▶말굽버섯의 효능

1. 소화기능 개선

말굽버섯 은 단백질 분해 효소가 풍부하게 들어가 있어 위장에서 소화가 잘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한다. 이에 말굽버섯 은 천연 소화제라고도 불리우며, 염증을 가라앉히고 소변이 수월하게 나오게 하며, 음식을 먹고 체했을 경우 말굽버섯 섭취하시는 것이 좋다고 한다.

 

2. 노화방지

노화는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진행되는 경우이지만, 체내의 유해한 활성산소가 많아지면서 노화를 촉진시킬 수 있다. 말굽버섯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이러한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노화를 예방하는데에 도움이 된다.

 

3. 면역력 증진

몸의 면역력이 저하되면 감기와 같은 각종 질병에 노출될 수 있다. 말굽버섯 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유기 게르마늄이 체내의 노폐물들을 배출시켜주기에 혈액을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

 

4. 항암효과

일반적으로 버섯류들이 항암작용을 가지고 있듯, 말굽버섯 도 항암효과를 볼 수 있다. 말굽버섯 의 베타글루칸 성분이 체내에 있는 암세포 증식을 막아주며 몸의 다른 곳으로 전이되는 것을 막아주는 등 강력한 항암작용을 한다. 특히 암 중에서도 자궁암, 식도암, 위암 등에 좋은 효과를 보인다고 한다.

 

▶말굽버섯 복용법

뜨거운 증기에 말굽버섯을 3분 정도 쪄서 소독을 시킨다. 이때 증기로만 소독이 될 수 있도록 물이 닿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소독한 말굽버섯 은 햇볕에 완전하게 건조하여 잘게 조각을 내고 말굽버섯 50g과 물 2L를 넣고 약불에 끓인다. 말굽버섯은 열에 약하기에 강불에서 끓이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완성된 말굽버섯 차는 유리병에 담아 냉장보관하여 하루 3번, 한잔씩 복용하는것이 좋다.​

 

▶달이는 방법

단단한 섬유질로 거의 나무껍질과 흡사하다. 오랜시간 달여야 기대하는 효과를 볼수 있다. 물1.5~2리터에 건조한것 30~40g내외로 넣어 물이 끓으면 불을 낮추어 약한 불로 우려내듯이 최소90분 이상 충분히 우려낸다. 오랜시간 96도 이하의 저온으로 추출하여 유효성분의 손실을 최소화 하여야 한다. 하루3~4회 식전 또는 식간에 음용한다.

 

▶주의점

포화도가 높은 말굽버섯의 칼륨은 체내의 염분을 흡수 배출하는 순기능도 있으나 신장에 무리를 주어 섭취에 주의가 필요하다. 신장이 약한 사람 특히 신장질환을 앓고있는 사람은 절대 섭취를 금하여야 한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https://sansam333.tistory.com

(연락처:010-9422-1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