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에서 건강을 찾자~!

야생 버섯 판매

자연산 찔레상황버섯 판매하는곳(야생 버섯 파는곳)

강이랑산이랑 2024. 4. 13. 14:17

 

 

자연산 찔레상황버섯 판매합니다~!

 

★주문시 필독~!!!★

주문시 입금 후 주소와 성명,

주문한 산야초명을 문자로 정확히

남겨주시기 바라며 특히 주문자와 

입금자가 다를 경우에는 입금자

성함도 꼭 적어주세요.

입금 확인 후 배송합니다~!

 

 

(야생 산야초, 산나물, 버섯, 산야초 효소 발효액, 산나물 장아찌 판매합니다~!)

 

 

⊙ 버 섯 명 : 야생 찔레상황버섯

⊙ 채취장소 : 충 북 지 역

⊙ 판매단위 : 600g(건조)~

⊙ 판매가격 : 전 화 문 의(가격변동)

⊙ 연 락 처 : 010-9422-1255

⊙ 보 관 법 : 서늘한곳 또는 냉장보관

 

 

 

 

 

 

 

 

 

 

♡찔레상황버섯의 효능♡

1. 찔레버섯이란

오래된 찔레나무의 밑둥의 뿌리 부분에서 자라는 버섯을 가끔 만날 수가 있는데 혹자는 배변의 황금색 덕분인지 찔레상황이라 부르기도 하는 찔레버섯을 만날 수가 있다. 찔레버섯은 다년생으로 지난해 자란 버섯에 덧붙여 새로이 버섯이 자라나는 형태를 취하고 있다. 아직까지 찔레버섯을 학문적 체계를 갖추고 분류하지는 않았으나 민간에서는 꽤나 오랜 세월동안 사용하여 왔음을 알게 된다. 민간에 널리알려진 약효 때문인지 찔레버섯으로 임상실험을 하여 좋은 효과를 본 경우는 있으나 아직 부작용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 찔레버섯의 성장환경및 채취시기

자료에는 찔레나무 땅속에서 자라는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으나, 찔레버섯은 땅표면과 맞닿은 곳에서 자라며 거기에 낙엽이 쌓여 있기도 하다. 야산의 계곡쪽 습이 적당히 자리하는 곳에 찔레나무 군락지가 있다면 그 밑을 유심히 살펴보면 찔레버섯을 만날 수가 있을 것이다. 채취시기는 연중 가능하겠으나 버섯의 성장이 멈추는 늦가을에서 초봄 사이가 채취하기가 쉽고 약효도 좋을 것이다. 채취한 찔레버섯은 깨끗에 손질하여 건조시켜 두었다가 필요시에 사용하면 될 것이다.

 

3. 찔레버섯의 효능

찔레버섯은 민간에서는 어린이 간질, 경기, 기침에 오래전부터 써왔으며 명약으로 알려져 왔다. 각종 암과 면역기능을 향진시키며,자궁출혈 및 대하,월경불순,장출혈,오장기능을 활성화시키고 해독작용을 하며, 최근에는 뇌질환, 알콜성 지방간 등에도 좋은 효과를 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맛은 무 맛이며 흙냄새가 약간 날 정도이다. 10~15g에 물 1.8L 줄때까지 약한 불로 달여서 마시면 된다. 버섯은 2~3회까지 재탕하여 끊여 마셔도 된다.

 

4. 약성 및 활용법
한방에서는 찔레를 석산호라 부르고 그 열매를 영실, 또는 색미자라 하여 약으로 귀하게 쓴다. 그렇지만 한방에서 보다 민간약재로 더욱 귀하게 여겨져 왔는데, 꽃, 열매, 뿌리, 새순, 뿌리에 기생하는 버섯 등을 약으로 쓴다.

 

찔레꽃의 향기는 사람을 사로잡을 만큼 짙고 신선하다. 우리 선조들은 찔레꽃을 증류하여 화장수로 즐겨 이용하였다. 이를 꽃이슬이라 하여 찔레꽃 향수로 몸을 씻으면 미인이 되는 것으로 믿었다.찔레꽃에는 더위를 식히고 위장을 조화하며 출혈을 멎게 하는 등의 효능을내는 성분이 들어있다. 찔레 열매에는 약간의 독성이 있으므로 독을 법제하여 쓰면 부종, 수종,소변이 잘 안 나오는데, 야뇨증, 오줌싸개 등에 큰 효과가 있다. 찔레 열매를 말려서 술에 풀어 시루에 쪄서 말리기를 아홉 번 반복하였다가 가루 내어 복용한다.

 

▶찔레나무와 찔레버섯의 증상별 적용 및 복용법(민간요법)

1, 찔레 열매인 영실은..

여자들의 생리통, 생리불순, 변비, 신장염, 방광염,각기, 수종 등에 치료 효과가 뛰어난 약재이다. 8~9월에 반쯤 익은 열매를 따서 그늘에서 말려서 쓴다. 대개 물에 넣고 달여서 복용하거나 가루 내어 먹는다. 하루에 10~15g을 세 번으로 나누어 복용한다. 많이 먹으면 설사가 심하게 나므로 한꺼번에너무 많이 먹어서는 안 된다. 반쯤 익은 열매를 따서 깨끗하게 씻어 독한술에 담가 6개월쯤 두었다가 그 술을 조금씩 복용하는 방법도 있고 찔레 열매를 엿처럼 진하게 달여서 영실고나 영실엑기스를 만들어 복용하는 방법도 있다.

 

2, 찔레나무 뿌리는..

산후풍, 산후골절통, 부종, 어혈, 관절염 등에 효과가 신비롭다.특히 여성들의 산후풍, 산후골절통에는 찔레 뿌리로 술을 담가 먹으면 놀랄 만큼 효험을 본다. 가을철이나 이른 봄철에 찔레 뿌리를 캐내어 율무쌀로 막걸리를 빚어 자기 전에 약간 취할 만큼씩 마신다.

 

3, 찔레나무 뿌리에 기생하는 찔레버섯은..

어린이 기침, 경기, 간질에 최고의묘약이며 항암효과도 뛰어나다. 찔레나무 뿌리에 붙어 땅 속에서 자라므로 찿아내기가 어려운 것이 단점이다. 찔레나무 버섯은 달여서 복용하면 흙 냄새가 조금 날 뿐 별 맛이 없는데, 이를 복용하면 간질을 고칠 수가 있다. 찔레버섯 10~15g을 한 시간쯤 달여서 그 물을 하루 세 번 나누어 복용한다. 위암, 폐암, 간암 등 갖가지 암에도 똑같은 방법으로 복용한다.버섯 중에서 암 치료에 가장 탁월한 효력이 있는 것으로 치는 사람도 있다.

  

4, 이른 봄철에 올라오는 찔레 새순도 좋은 약이 된다.

연한 순을 껍질을 까서 먹으면 떫으면서도 들큰한 맛이 있어서 찔레순은 어린이의 성장발육에 큰 도움이 된다. 찔레순을 흑설탕이나 꿀과 함께 발효시켜 복용하면 생장조절 호르몬이 많이들어 있어 아이들의 성장 발육에 효과가 큰 것은 물론이고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변비, 수종, 어혈 등이 없어진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https://sansam333.tistory.com

(연락처:010-9422-1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