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에서 건강을 찾자~!

야생 버섯 판매

자연산 능이버섯(향버섯) 판매하는곳(생/냉동/건조)(야생 버섯 파는곳)

강이랑산이랑 2024. 4. 21. 12:07

 

자연산 능이버섯(향버섯) 판매합니다~!

 

★주문시 필독~!!!★

주문시 입금 후 주소와 성명,

주문한 산야초명을 문자로 정확히

남겨주시기 바라며 특히 주문자와 

입금자가 다를 경우에는 입금자

성함도 꼭 적어주세요.

입금 확인 후 배송합니다~!

 

 

(야생 산야초, 산나물, 버섯, 산야초 효소 발효액, 산나물 장아찌 판매합니다~!)  

(야생 능이버섯-생)

<자연건조 야생 능이버섯>

<손질한 냉동 야생 능이버섯-500g씩 포장>

 

 

⊙ 버 섯 명 : 야생 능이버섯(향버섯)

⊙ 채취장소 : 충 북 지 역

⊙ 판매단위 : 1kg(생)~

                     80g(건조)~

                     500g(냉동)~

⊙ 판매가격 : 전 화 문 의(가격변동)

⊙ 연 락 처 : 010-9422-1255

⊙ 보 관 법 : 냉동 또는 냉장보관

 

 

 

야생 능이버섯 보관법은

손질하여 냉동하거나

자연건조합니다.

 

 

야생 능이버섯은

향이 좋아 능이 백숙이나

각종 찌개에 넣어 먹으면

아주 맛있답니다.

 

 

야생 능이버섯은

밑둥부분에  흙이나

각종 나뭇잎이 많이

묻어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 표시한 부분을

충분히 도려내고 

손질합니다.

 

 

(구입문의 : 010-9422-1255)

 

<자연건조 야생 능이버섯(향버섯) 판매>

 

 

 

<야생 능이버섯>

 

 

 

 

 

♡능이버섯의 효능♡

능이버섯은 가을에 활엽수림의 지상에서 군생한다. 어렸을 때는 전체가 담홍색에서 홍갈색으로 변하고 흑갈색이 된다. 갓 밑면에는 1cm 내외의 바늘이 밀생한다. 자루는 길이 3~6cm, 지름 1~2cm이고 표면은 밋밋하다. 포자는 둥글고 돌기가 있으며 담갈색이다. 건조하면 강한 향기가 나며, 식용버섯이지만, 날로 먹으면 중독된다. 한국·일본에 분포한다. 자실체는 높이 10∼20cm이고 나팔꽃과 같이 퍼진 깔때기 모양이다. 갓은 지름 10∼20cm에 달하고 갓의 중심은 자루 끝까지 우묵하게 구멍이 뚫려 있으며 표면에는 크고 거친 비늘조각이 거꾸로 밀생한다.

 

분포는 한국과 일본에서 자란다. 이 버섯은 독특한 향기가 있는 식용버섯이나 생식하면 가벼운 중독 증상이 나타나며, 위장에 염증과 궤양이 있을 때는 금기이다. 성분은 유리 아미노산이 23종 들어있으며, 지방산 10종과 미량 금속 원소가 13종이 들있고 그밖에 유리당, 균당이 들어있다.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는 효능이 있다. 민간에서는 쇠고기를 먹고 체했을 때 이 버섯을 달인 물을 소화제로 이용해 왔다. 생약명은 능이(能珥)이며, 일본에서는 '고우다케'라고 부른다.

 

송이버섯은 소나무 뿌리에서 균생하고 능이버섯은 참나무 뿌리에서 균생하는데, 참나무 종류가 우거진 6~700미터의 이상 높은 산의 8부능선 이상에서 발견할 수 있다. 이러한 능이버섯은 9월에 발생했다가 녹아 내리므로 한달 정도가 능이버섯의 채취시기라고 볼 수가 있다.

 

굴뚝버섯과의 능이버섯(Sarcodon aspratus)은 가을에 활엽수림 내 땅 위에 군생 또는 단생하는 버섯이다. 분포는 한국과 일본에서 자란다. 이 버섯은 독특한 향기를 내뿜는 버섯으로 식용버섯인데 건조시키면 향기는 더욱 강해진다. 씹는 맛을 좋으며 쓴 맛을 즐긴다. 졸이면 국물이 검어지는데, 한번 데친 후에 조리해서 먹기도 한다. 능이버섯을 생식하면 가벼운 중독 증상이 나타나며, 위장에 염증과 궤양이 있을 때는 금기이다. 요리할 때 돼지 비계와 함께 놓아두면 돼지비계덩어리가 녹아서 물처럼 된다. 

 

성분은 유리 아미노산이 23종 들어있으며, 지방산 10종과 미량 금속 원소가 13종이 들어있고 그밖에 유리당, 균당이 들어있다.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주는 효능이 있다. 민간에서는 쇠고기를 먹고 체했을 때 이 버섯을 달인 물을 소화제로 이용해 왔다. 생약명은 능이(能珥)이며, 일본에서는 '고우다케'라고 부르며 일본 지방에서는 '시시다케', '구마다케'라고도 부른다.   

 

일본에서 펴낸 <채소도감>에서는 능이버섯에 대해서 이렇게 기록하고 있다. 

"능이버섯(향버섯) 갓은 직경 10~25센티미터이다. 대형의 깔때기 모양이다. 다갈색으로 뿔모양의 돌기가 있다. 갓의 중심부는 깊게 파이고 때로는 줄기의 뿌리 부위에 달하는 것도 있다. 처음은 담홍색이었다가 차차 갈색으로 된다. 건조하면 거의 흑색으로 되고 강한 향기를 낸다. 갓하면에는 가는 비늘이 있고 줄기에 반정도 까지 침이 붙어 있다. 가을에 참나무, 물참나무 등의 활엽수림에 생긴다. 독특한 방향이 있으므로 향버섯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누더기 같이 씹히는 맛이 좋아 맛이 있다. 생식은 중독되는 수가 있기 때문에 반드시 건조보관이나 가열 요리가 필요하다. 아주 비슷한 버섯에 돌기가 없는 게로우지가 있으나 쓰기 때문에 식용은 되지 않는다.  

 

능이버섯은 암예방과 기관지천식 감기 콜레스테롤 감소에 효능이 있으며, 그 맛은 시원하면서도 담백하고 뒷맛이 깨끗하다. 성분은 유리 아미노산이 23종 들어 있으며, 지방산 10종과 미량원소가 13종이 들었고 그 밖에 유리당 균당이 들어 있다. 그외에도 단백질 분해 성분이 다량 함유 되어 육류를 먹고 체했을 때 큰효과 발휘하며 다량의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다.

 

영양가치와 약용가치가 인정되어 육류를 먹고 체했을 때 큰 효과 발휘하여 다량의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고, 영양가치와 약용가치가 인정되어 영양가가 풍부한 보건식품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그 맛과 향이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급속히 확산되어지고 있다. 이러한 능이의 향은 흙냄새, 강한 풀냄새, 꽃향기, 나무향, 고기향, 상큼한우유향 등이 함유되어 있다.

 

그러나 능이버섯을 생식하면 가벼운 중독증상이 나타나며, 위장에 염증과 궤양이 있을 때는 금기다. 능이는 뿌리 부분에 붙어 있는 흙 등 이물질을 제거 한후 물로 깨끗이 씻어 살짝 데친 후 맛있게 만든 양념에 무쳐 드시거나 그 끊인 물에 능이버섯. 소고기(양지)와 함께 기호에 맞는 양념을 첨가하여 국을 끊여 드셔도 맛있는 것이 참 좋다. 능이 삶은 물을 버리시지 말고 이물질을 걸러내여 음용수로 드시면 건강에 좋다. 

 

능이버섯Sarcodon aspratum(berk,)s.ito와 비슷한 종류는 노루털버섯 그리고 무늬노루털버섯이 있다. 무늬노루털버섯Sarcodon scabrosum(개능이)는 표면은 미세한 털로 덮여 있고 털은 뭉치로 되어 인편상이며 가운데는 그물 모양으로 되여있다. 향이 없으며 능이보다 작다. 노루털버섯Sarcodon imbricatum(식용)은 갓 뒷면에 침상이 없고 갓 중심부에 큰인편은 있다. 그리고 구멍이 뚫려있지 않으나 깔데기형이다. 자료에 따르면 노루털버섯이랑 향버섯은 같은 종이라고 보는 학자가 있다고 한다. 

 

채취 시기는 가을이다. 향기가 진해 옛날부터 채식요리의 진귀한 채소로 쓰는 외에 지방의 민간약으로 쓰이기도 하고 추출물은 화장품으로도 이용되었다. 향버섯은 떫은맛을 빼는 것이 무난하다. 그대로 냄비에 넣게 되면 국물이 새까맣게 되고 만다. 채취하게 되면 바로 건조시켜 요리를 할 때에는 데쳐 내서 떫은맛을 없앤다. 떫은맛을 빼면 개성적인 맛은 대부분 없어지니, 취사한 밥이나 전골, 튀김 프라이, 조개국물, 볶음나물, 필라프(밥에 고기, 새우 따위를 넣고 버터로 볶은 음식), 계란 무침 등 여러 가지 요리에 이용된다.  자연산 능이버섯은 암예방과 기관지, 천식, 감기에 효능이 있으며 그 맛은 시원하면서도 담백하고 뒷맛이 깨끗하다. 능이 버섯을 쇠고기와 함께 요리해서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다.

 

▷능이버섯 요리법 

생능이버섯을  흙이나 이물질을 잘 손질한 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서 끓는 물에 5분 정도 데친다데치고 난 물은 보리차 처럼 마셔도 좋고 데친 버섯은 찬물에 잘 헹궈서 잡채나 고기 볶을 때 또는 전골 김치찌개 등 일반 버섯과 동일하게 요리해먹으면 좋지만,  고춧가루와 궁합이 잘 맞지 않는다그렇다고 고춧가루를 절대 사용하지 않는 건 아니다능이의 맛은 시원하면서도 담백하고 뒷맛이 깨끗하며특히 이 버섯을 닭고기쇠고기와 함께 요리해서 먹으면 그 맛이 일품이다요리에는 능이버섯 백숙쇠고기볶음능이버섯 전능이버섯 쇠고기 전골능이버섯 회 등 여러 가지 요리를 할 수 있다.

 

▷능이버섯 손질법

야생 능이버섯은 흙이 묻어있는 밑둥부분을 칼로 도려낸 다음 끓는 물에 데쳐서 찬물에 헹궈 건져낸다. 능이버섯은 특유의 향과 오독오독 씹히는 맛이 일품이므로 물에 오랫동안 담가 손질하게 되면 능이버섯의 향과 맛을 제대로 맛볼 수 없으므로 데친 다음 바로 손질해서 요리해 먹는것이 좋다. 또한 잘게 잘라서 찬물에 3~4시간 담가 두면 버섯 속에 있는 벌레들이 바깥으로 나오므로 깨끗이 씻어서 데쳐 먹으면 좋다. 

 

▷능이버섯 냉동법 

채취한 능이버섯을 칼로 낙엽 외 흙 등을 제거하고 잘 다듬은 다음 한번 끓여 먹을 양 만큼 나누어 지퍼팩에 담은 다음 냉동보관 하였다가 언재든 꺼내어 물을 끓여 데친 다음 데친물은 버리지 말고 남겨주었다가 음식을 만들어 먹을때 활용하면 좋다. 신선한 능이를 냉동보관하면 고유의 향이 그대로 살아 있어 금방 따온 능이 처럼 그 맛을 즐길수 있다.

 

▷능이버섯 절임방법(염장)

밑둥이를 칼로 잘다듬 후 끓는 물에 한번 살짝 데친 후 찬물에 헹구어 바구니에 받혀 물을 뺀 다음 (6시간정도) 1대1 소금으로 잘버무려 실온보관한다. 먹을 때는 적당량을 물에 불려 소금기가 없어진 후 요리한다.

 

▷능이버섯 건조법(말리는법)

채취한 능이버섯을 칼로 잘 다듬어 대 부분만 물로 잘 씻어 말리는데 세심한 주위을 요한다. 잘못하면 상할 우려가 있으므로 일반 가정에서는 말리기가 싶지않다. 만약 버섯을 말리고자 할때는 햇볕이 잘드는 곳에서 50%이상 말려 반그늘에서 잘 말려야 한다. 말린 능이버섯은 가루로 내어 향신 양념으로도 사용하면 독특한 능이 맛을 줄길수 있다.

 

능이버섯 장아치 

능이버섯을 60~70%을 건조하여 고추장에 담구었다 6개월 이상 보관 하였다 먹으면 고추장 맛도 매우 맛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https://sansam333.tistory.com

(연락처:010-9422-1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