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에서 건강을 찾자~!

야생 꽃(花) 판매

자연산 꽃향유 판매하는곳(야생 산야초(약초) 파는곳)

강이랑산이랑 2022. 10. 23. 14:22

 

자연산 꽃향유 판매합니다~!

 

★판매완료★

 

★주문시 필독~!!!★

주문시 입금 후 주소와 성명,

주문한 산야초명을 문자로 정확히

남겨주시기 바라며 특히 주문자와 

입금자가 다를 경우에는 입금자

성함도 꼭 적어주세요.

입금 확인 후 배송합니다~!

 

 

(야생 산야초, 산나물, 버섯, 산나물 장아찌, 산야초 효소 발효액 판매합니다~!)

(야생 꽃향유-생)

<자연건조한 야생 꽃향유>

 

⊙ 산야초명 : 야생 꽃향유

⊙ 채취장소 : 충 북 지 역

⊙ 판매단위 : 1kg(생)~

                     300g(건조)~

⊙ 판매가격 : 전 화 문 의(가격변동)

⊙ 연 락 처 : 010-9422-1255

⊙ 보 관 법 : 서늘한곳 또는 냉장보관

 

 

 

 

 

 

 

 

꽃향유의 효능♣

향유(香薷, Elsholtzia ciliata)는 아시아 온대지역에서 유럽에 걸쳐 널리 분포하는 한해살이풀로 높이는 30-60cm 정도이다. 털이 나고 네모진 줄기는 곧추 자라면서 가지를 친다. 마주 보며 달리는 달걀 모양의 잎은 향기가 있어 향료식물에 들어간다. 잎 가장자리에는 톱니가 있고 잎자루가 1-2cm 정도이다. 꽃은 가을에 줄기가 가지 끝에서 연보라색을 띠는 이삭으로 무리지어 핀다. 꽃, 줄기, 잎은 말려서 한약재로 이용한다. 산이나 논둑에서 자란다.

 

꽃향유는 원산지가 우리나라인 토종 야생화이다. 우리나라 중부 이남에 자생하는 1년생 초본으로서 고도가 높지 않은 산지와 들녘의 햇볕이 비교적 잘 드는 곳에 잘 자란다. 꽃은 분홍빛이 나는 자주색으로 줄기의 한쪽으로만 빽빽하게 뭉쳐서 핀다. 한쪽으로 뭉쳐서 피어 칫솔 같기도 하고 곱게 잘 땋은 댕기 머리 처녀의 댕기꼬리처럼 단정한 묶음의 꽃이다.

 

향유의 일종으로 잎에 기름샘이 있다. 향이 강해 관상용으로 많이 재배되고 꿀벌을 위한 밀원식물로도 유용하다. 향유보다 꽃이 훨씬 더 짙은 색을 띠어서 꽃향유라고 부른다. 우리나라 중부 이남에 자생하는 여러해살이풀로, 양지 혹은 습기가 많은 반그늘의 풀숲에서 자라며, 키는 약 50㎝이다. 줄기는 뭉쳐나고 네모지며 가지를 많이 치고 흰 털이 많다.

 

잎은 달걀 모양으로 가장자리에 이 모양의 둔한 톱니가 있으며, 길이는 8~12㎝ 정도이다. 잎 양면에 털이 드문드문 나 있고, 잎 뒷면에 기름샘이 있다. 9~10월에 분홍빛이 나는 자주색 꽃이 줄기의 한쪽 방향으로만 빽빽하게 뭉쳐서 피며, 길이는 6~15㎝이다. 열매는 11월에 맺는데, 꽃이 진 자리에 작고 많은 씨가 달린다. 꿀풀과에 속하며 붉은향유라고도 한다. 관상용으로 사용되고, 꽃을 포함한 전초는 약용으로 쓰인다. 또 어린잎은 식용하기도 한다.

 

가을에 꿀벌에게 꿀을 제공하는 밀원식물이며, 어린순은 나물로 식용한다. 여름철에 끓여 차로 마시면 열병을 다스리기도 하고 위를 따뜻하게 해주는 효능도 있다. 이러한 효능 때문에 각종 식품의 향료제로 쓰이기도 하며 한방에서는 감기, 오한 발열, 두통, 구토, 설사, 전신 부종 등을 치료하는 약으로 쓰이기도 했다.

 

▶향유 종류

1. 향유 : 꽃은 연한 자주색이며, 키는 30~60㎝이다. 산야에 비교적 흔하게 자란다.

2. 가는잎 향유 : 잎이 줄 모양으로 생겼으며, 길이는 2~7㎝, 폭은 약 0.4㎝ 정도이다. 꽃은 붉으며 키는 약 50㎝ 내외이다.

                   속리산과 조령에 분포한다.

3. 애기 향유 : 꽃은 붉은 빛을 띤 자주색이며, 키는 약 30㎝ 정도이다.

4. 털 향유 : 줄기에 털이 많이 나 있다. 꽃은 연한 자주색이며, 키는 25~50㎝이다. 금강산 이북에 분포한다.

 

▶향유의 용도

• 전초를 향료로 이용할 수 있다.

• 꽃향유/애기향유/가는잎향유/향유의 全草(전초)를 (향유)라 하며 약용한다.

 

①여름부터 가을에 걸쳐 과실이 성숙하면 지상부분을 절취하여 햇볕에 말리거나 또는 그늘에서 말린다.

②성분 : 꽃향유는 精油(정유)를 함유한다. 그 중 주성분은 elsholtzidiol이고, 그 밖에 sterol, phenol性 물질과 flavonoid 배당체 등을 함유한다.

 

향유의 전초에는 정유가 함유되어 있고 주성분은 elsholtzia ketone으로 그 위에 naginataketone, α-pinene, cineole, p-cymene, isovaleric acid, isobutyl-isovalerate, 醋酸(초산), α-β-naginatene, octanol-3,1-octen-3-ol, linalool, camphor(樟腦(장뇌)), geraniol, n-caproic acid, isocaproic acid 등이 함유되어 있고 종자에는 脂肪油(지방유) 38%가 함유되어 있으며 그 중에는 oleic acid, linoic acid, linoleic acid이 있다.

 

③약효 : 發汗(발한), 解暑(해서), 化濕(화습), 溫胃(온위), 調中(조중)의 효능이 있다. 頭痛發熱(두통발열), 惡寒無汗(악한무한), 腹痛(복통), 구토, 下痢(하리), 水腫(수종), 脚氣(각기)를 치료한다. ㉠곽란, 腹痛吐下(복통토하)를 치료하고 水腫(수종)을 뺀다. ㉡熱風(열풍)을 가시게 하고 갑작스런 轉筋(전근)에는 끓인 국물을 頓服(돈복)하면 좋다. 또 건조분말을 물로 복용하면 비출혈을 멈추게 한다. ㉢氣(기)를 내리고 煩熱(번열)을 베거하며 嘔逆冷氣(구역냉기)를 치료한다. ㉣四時(사시)의 傷寒(상한)을 근절한다. ㉤傷暑(상서)를 치료하며 소변을 利(이)하게 한다. ㉥表(표)를 풀고 邪(사)를 除(제)하며 暑熱咳嗽(서열해수)를 치료하고 發汗(발한) 胃(위)를 따뜻하게 하며 中(중)을 부드럽게 한다. ㉦여름에 끓여서 茶(차)를 대신으로 마시면 熱病(열병)을 없애고, 中(중)을 조정하며 胃(위)를 따뜻하게 한다. 즙으로 양치질을 하면 臭氣(취기)가 가신다. ㉧脚氣寒熱(각기한열)을 치료한다.④용법/용량 : 3-10g을 달이거나 또는 가루를 만들어 복용한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https://sansam333.tistory.com

(연락처:010-9422-1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