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에서 건강을 찾자~!

야생 꽃(花) 판매

자연산 참나리꽃 판매하는곳(생/건조차(茶)/발효액)(야생 산야초(약초) 파는곳)

강이랑산이랑 2023. 12. 28. 14:23

 

자연산 참나리꽃 판매합니다~!

 

★주문시 필독~!!!★

주문시 입금 후 주소와 성명,

주문한 산야초명을 문자로 정확히

남겨주시기 바라며 특히 주문자와 

입금자가 다를 경우에는 입금자

성함도 꼭 적어주세요.

입금 확인 후 배송합니다~!

 

 

(야생 산야초, 산나물, 버섯, 산야초 효소 발효액, 산나물 장아찌 판매합니다~!)

(야생 참나리꽃-생)

<건조 야생 참나리꽃차(茶)>

<전통항아리에 담은 야생 참나리꽃 효소 발효액>

<전통항아리에 담은 야생 참나리 효소 발효액>

 

⊙ 산야초명 : 야생 참나리꽃

⊙ 채취장소 : 충 북 지 역

⊙ 판매단위 : 1kg(생)~   

                     50g(건조)~ 

                     1L/1.5L(참나리효소발효액)~   

                     1L/1.5L(참나리꽃효소발효액)~   

⊙ 판매가격 : 전 화 문 의(가격변동)

⊙ 연 락 처 : 010-9422-1255

⊙ 보 관 법 : 서늘한곳 또는 냉장보관

 

 

 

 

각종 야생 산야초(약초) 발효액 담는법은

우측 카테고리 "발효액(효소) 담는법"

사진을 찍어 올려놓았사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나리의 효능♡

참나리는 산과 들에 널리 분포하고 있으며, 열매가 맺기는 하나 씨앗이 발아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줄기와 잎 겨드랑이에 콩알만한 점의 자주색의 주아(珠芽)가 각각 열리고 여름에 이것이 땅에 떨어져 싹이 나면 한 포기의  참나리가 된다. 참나리의 줄기는 검은 자주색이 도는데 점이 있으며 다 자라기 전엔 힌 털로 덮여 있다. 잎은 어긋나며 빽빽이 많이 달린다. 꽃은 7~8월에 짙은 황적색 꽃이 피며 가지 끝과 원줄기 끝에서 밑을 향해 달린다. 화피의 갈래는 넓은 피침형으로서 황적색 바탕에 흑자색 점이 있고 뒤로 갈린다.

 

1. 효능

비늘 줄기에는 여러 종류의 알카로이드와 많은 녹말, 글루코만난, 비타민C 등이 함유되어 있다. 콜히친 성분은 세포 유사분혈을 줄기에서 정지 시키는 억제 작용을 한다. 중초를 보하며 기운을 돕고 부은것을 가라앉이며 대소변을 잘 통하게 한다. 백합은 약성이 온화한 생진, 지해제로서 해수나 폐허로 인한 만성적인 해수의 건해, 무담 등의 증상에도 사용된다.

 

한방에서는 참나리를 "백합' 이라 부른다.『신농본초신경』에 맛은 달고 성질은 평하다. 사기로 생긴 복창과 심장 통증을 치료한다. 대소변을 잘 내보낸다. 중초를 보하고 기를 북돋는다."고 한다. 『명의별록』에는 부종, 노창, 비만, 한열, 전신두통, 유즙불통, 후비를 치료한다. 눈물과 콧물을 멈춘다."고 한다. 장경악의『본초정』에서 맛은 약간 달고 담담하며 성질은 평하며 효능은 완만하다, 기혈을 보익하고 폐를 윤택하게 하며 해수를 치료하고 놀란 것을 진정시키고 두근거림을 멎게 하며 유옹, 후비를 풀어주며 옹저도 치료한다.

 

중경이 이것을 사용하여 백합증을 치료한 것은, 백합이 평안하고 모나지 않아 잃고 흩어버린 것을 수렴하는 완만한 공력이 있기 때문이다. 허로로 인한 기침은 치료하는데 사용하면 마땅하다."고 한다. 장중경의『금궤요락』에서 백합병에 관한 처방중 백합을 이용한 몇 예가 있다. 백합병의 환자를 발한 시켰으니 낫지 않은 경우에 백합에 지모를 쓰는 "백합지모탕'이 있다. 또 백합병을 앓는 환자로서 하제를 씻으나 낫지 않는 경우에 백합에 활석, 대자석을 배합한 " 활석대자탕' 이 있다. 최토제를 썼는데도 안 낫는 백합병 환자에게 계자황을 가해 치료하는 " 백합계자탕' 그 외에 " 백합지황탕' "백합고금탕' 그리고 "백합활성산' 등이 있다.

 

2. 백합 뿌리의 법제

뿌리는 가을에 채취하여 깨끗이 씻어 인편을 끓는 물에 잠깐 담갔다가 건져내거나 살짝 쪄서 불에 쬐거나 햇볕에 말린다. 약제는 살이 두껍고 질이 단단하고 백색이며 맛이 쓴 것이 우량품이다. 윤폐작용을 증강시키기 위해 꿀로 법제를 한다. 일정량의 꿀을 약간 달 정도로 물로 희석한 후 백합 뿌리에 골고루 뿌려 잘 스며들게 한 후 밀폐시켜 솥에 넣고 약한 불로 볶는다. 표면이 누릇누릇하고 광택이 좀 나면서 손에 끈적거리지 않을 정도가 되면 꺼내어 그늘에서 식힌다. (꿀은 6kg에 참나리 100kg)

 

3. 증상에[ 따른 복용방법(민간요법)

①식용방법

주로 어린순과 부드러운 잎, 그리고 땅속의 비늘 줄기를 먹는다. 또한 나물로 먹거나 밥에 섞어 먹거나 볶아서 먹거나 국에 넣어 먹는다.

 

② 폐암에는...

백합, 생지황, 금은화, 사삼, 천문동, 맥문동, 백모근, 황금 등을 달여 복용한다.

 

③기관지 확장으로 장기간 신체가 허약하고 저항력이 약화된 상태라면...

오미자, 자소자, 파극천, 북사삼을 배합해 사용하면 효과가 좋다.

 

④결핵에는...

황정, 백부, 단삼, 황련과 배합하면 결핵균을 억제한다.

 

⑤열병 후에 나타나는 여러 증상에는...

생지황, 석고, 연자심, 치자를 배합하여 사용한다.

 

⑥신경 쇠약증에는...

산조인, 백자인, 원지를 배합해 환제로 상복하면 잠을 잘 자고 긴장감이나 불안감을 없앨 수 있다.

 

3. 참나리 발효액 담그기

백합을 발효시키기 위해선 어린순, 인경과 주아를 사용한다. 대추, 감초, 생강 엿기름을 넣고 진하게 달인 물을 이용해 흑설탕과 함께 재료를 6개월 이상 발효시켜 음용한다.

 

4. 백합죽의 효능

백합을 가루내어 멥쌀을 섞어 끓인 죽은 노인들의 만성 기관지염, 폐열로 인한 마른기침, 콧물, 눈물이 많이 나는데 효과가 좋고,또한 열병 회복기에 내열이 지속되고 정신이 얼떨떨하고 누우나 앉으나 불안하며 신경쇠약, 폐결핵, 여성들의 갱년기 장애 등에 쓴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https://sansam333.tistory.com

(연락처:010-9422-1255)